김아일의 취미생활

임플란트 의료보험 썸네일

삶의 질을 상승시켜주는 임플란트 많이들 하십니다. 나이가 들며 치아, 잇몸이 약해지면서 치과 치료들 많이들 하시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하시는 시술이 임플란트 시술이죠. 국가에서는 노인 임플란트에 대한 의료보험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은 점점 확대되고, 비용은 낮아지도록 개정이 되고 있습니다. 치아 보험 임플란트,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임플란트를 하실 분들을 위해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장, 단점도 간단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국민 대다수가 가입되어 있는 건강보험에서 일정 나이 이상이고, 적용 조건이 맞다면 평생 2개까지 임플란트를 일정 금액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관한 정보를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적용대상은 만 65세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두 번째로 꼭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된 사람이나, 피부양자로 등재된 사람만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는 1955년 이상일 경우입니다.

 

만 65세 이상이라면 치과 의사가 임플란트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을 때 평생 2개까지 일정 부분 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18년도 7월 이전까진 본인 부담률이 50%나 되었는데 18년도 7월부터 건강보험 임플란트 혜택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50%에서 현재는 30%만 부담하시면 1인당 2개까지 의료보험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만약 남아있는 치아가 하나도 없는 분들은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꼭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를 하시거나 다니는 병원에 문의를 하시면 쉽게 아실 수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는 방법

많은 분들이 찾아보시는 임플란트 가격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임플란트는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재료가 사람의 턱 뼈와 잘 붙는 현상을 이용하여, 충치나 잇몸병으로 없어진 치아나, 사

kimailhobbylife.tistory.com

본인이 만약 의료급여를 받는 기초수급자라면 건강보험이 아닌 지자체에서 지원금이 나옵니다.

 

의료급여 1종의 경우는 본인부담률이 10%이고 의료급여 2종이라면 본인부담률이 20%입니다.

 

의료급여 지원금액에 대해서는 관할 구청이나 군청에 문의하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아직 임플란트가 없고, 이빨이 튼튼한 분이라면 치과 보험 같은 것을 미리 들어 놓는 것도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임플란트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치아보험에 관한 정보를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치아보험 정보 및 비교 총정리

치아 보존치료나 보철치료를 받을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 바로 치아보험입니다. 치아보험은 주로 슬슬 치아 건강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하시는 40대 분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시고 50대

kimailhobbylife.tistory.com

오늘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임플란트의 같은 경우 금액이 많이 들다 보니 꼭 숙지하셔서 금액 부담을 낮추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장점과 단점

임플란트 시술을 하실 분들을 위해 이 시술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임플란트의 장점은 너무나도 많죠. 치아가 약하신분들이나 치아가 없으신 분들에겐 삶의 질을 끌려 올려 줄 수 있는 최고의 시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만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겠죠. 임플란트 시술의 단점도 존재합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음식물이 잘 끼는 현상이 바로 단점인데요.

 

이것은 임플란트와 자신의 치아의 구조적인 차이점에서 생겨나는 현상입니다.

 

내 이빨은 직접 턱뼈에 붙어잇지않고 내 이빨과 턱뼈 사이에 얇은 쿠션과 같은 인대층이 있습니다.

 

따라서 씹을때 쿠션에 의해 완충작용도 있기 때문인데요 임플란트는 뼈에 직접 박혀 잇다 보니 쿠션이 없습니다.

 

따라서 임플란트는 움직이지 않다보니 이빨 사이에 음식물이 잘 끼게 됩니다.

 

이에 대해선 실제로 많은 의사들이 고민을 많이 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이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선 양치를 올바른 방법으로 잘해줌으로써 이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충치나 잇몸 질환들을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되네요.

 

👉노령연금 수급자격 자세히 알아보기

 

노령연금 및 기초 노령연금 수급자격 총정리

기초 노령연금 수급자격 확인하기 국가와 자녀들을 위해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자 하는 제도인 기초 노령연금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급 자격은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