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썸네일

머리가 빠지는 것보다 훨씬 더 치명적인게 바로 머리가 얇아지는 연모화인데요. 얇은 머리카락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만큼 스트레스 받는 요인이죠. 탈모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이 자신이 받고 있는 치료가 진짜 효과가 있구나 체감을 하게 되는 경우는 머리가 굵어지면서 그렇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카락 개수가 많아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것도 시각적으로 굉장히 중요합니다.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

1. 두피 염증

 

두피 염증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심해지면 머리카락이 빠지는데요.

 

그래서 두피염이 있으신 분들은 굉장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십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

두피염 때문에 얇아지고 빠진 머리카락들은 회복되면 돌아오기 때문에 두피염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심한 분들은 피부과를 가셔서 치료를 받는 게 더 좋으니까 두피 염증 치료를 위해 병원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유전 

 

유전은 어쩔 수 없는 요인이기도 한데요.

 

남성 호르몬이 많고 정확하게는 *DHT에 민감해서 머리가 잘 얇아지고 빠지는 분들 있는데 이런 분들은 기본적으로 남성호르몬을 증가시키는 생활습관을 조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DHT: 전립선, 고환 및 기타 조직에서 테스토스테론으로부터 만들어지는 호르몬. 수염, 저음, 근육 성장과 같은 남성 성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

이미 남성형 탈모로 진단을 받으신 분들 중에서 남성분들은 탈모약을 드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고 여성분들은 약을 먹기엔 위험하니 여성 탈모약인 '엘크라넬'을 바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정신적 스트레스

 

정신적 스트레스는 말초혈관을 수축시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로 가는 혈류량도 줄어들게 되고 탈모에 악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

그래서 스트레스가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4. 술 담배 

 

술은 염증을 악화시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두피 염증이 머리카락을 얇게 만든다고 했죠? 술은 두피 염증을 악화시키니 웬만해선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

술로 인해 두피염이 훨씬 더 악화돼서 모발을 더 얇게 만들 수 있고 탈수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우리 피부, 두피에 좋을게 하나도 없으며 담배 또한 니코틴 성분이 혈관 수축작용을 해서 좋지 않습니다.

 

 

5. 약물 부작용

 

'로아큐탄'이라는 여드름 약으로 유명한 약이 있는데 이 약을 복용하게 되면 머리가 얇아지고 많이 빠지게 됩니다.

 

이 여드름 약은 피지를 억제해주는 약인데 몸에 있는 점막들을 다 건조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

이런 특징으로 인해 두피로 가는 혈류 또한 말려버려서 연모화가 심각하게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머리카락이 많이 얇아졌다면 이러한 약에 대한 부작용도 원인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적어봤습니다.

 

👉대부분의 현대인이 겪는다는 마그네슘 부족현상 알아보기

 

마그네슘 부족현상 10가지 알아보자

마그네슘 부족증상 알아보기 현대인들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들 중 하나가 바로 마그네슘이라고 하는데요, 일상생활에서 겪는 많은 신체적, 정신적 문제들은 바로 이 마그네슘이 부족한 영향이

kimailhobbylife.tistory.com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 좋은 샴푸 사용하기

 

머리 감을 때 사용하는 샴푸를 좋은 제품 사용하는 것도 머리카락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시중에 인기가 많은 샴푸들이 많으니 리뷰도 한번 보시고 좋은 샴푸 제품들을 찾아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식습관 개선하기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모발의 원료는 바로 단백질이죠.

 

닭가슴살, 검정콩, 연어 등의 음식들이 대표적인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

자신이 만약 다른 음식들을 부실하게 먹으면서 위에서 말씀드린 음식을 먹는다고 그 영양분이 1순위로 모발로 가는 것이 아닙니다.

 

몸에서 부족한 쪽으로 먼저 단백질이 가고 잉여 원료가 모발로 가는 것이죠. 

 

따라서 다른 영양소들도 골고루 충분하게 섭취하시고 단백질을 섭취하신다면 모낭을 강화시키실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챙겨 먹기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오틴은 모근 강화, 모발 성장 그리고 탈모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음식으로는 호두, 땅콩, 귀리, 달걀 등이 비오틴을 공급하는 원료 물질이며 음식으로 못 채운다면 비타민 영양제로 보충하시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아래는 종합비타민 제품 TOP7 꼽아본 글이니 비타민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합비타민 순위 TOP 7

사람이 병에 걸리는 이유는 영양결핍과 독성 때문인데요. 영양결핍과 독성 중에 영양결핍을 해결하는 방법은 바로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겁니다. 자신에게 맞는 맞춤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것

kimailhobbylife.tistory.com

 

4. 두피 마사지하기

 

머리를 감을 때나 평소에 손가락으로 두피를 골고루 지그시 눌러주며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모낭에 혈류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

하루 2~3번 그리고 한번 할 때 3분 정도로 하시고 강도는 아플 정도가 아닌 시원할 정도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 몇 가지를 설명드렸습니다.

 

👉치매 초기증상 자세히 알아보기

 

치매 초기증상 8가지와 대처법

치매 초기증상 8가지와 대처법 안내 기억을 잃어버리는 가장 슬픈 병 중에 하나인 치매의 초기증상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치매는 그 자체가 하나의 질환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