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반신욕 효능 썸네일

많은 분들이 반신욕에 대해서 익히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반신욕이 정확히 어떤 효과가 있는지 어떤 사람들이 하면 좋은지 그리고 정확한 반신욕 방법 효능에 대해서는 잘 모르실 텐데요. 반신욕의 효능 그리고 반신욕을 할 때에 주의사항, 반신욕 하는 방법 등등 반신욕에 대한 모든 정보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신욕이란?

반신욕은 말 그대로 배꼽 아래까지만 물에 담그는 것을 말합니다.

 

반신욕은 특히 여름철에 좋으며 반신욕은 에너지 소모가 꽤나 크기 때문에 운동 대신에 땀을 쫙 빼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반신욕의 효능 및 정보 총정리

하지만 이 반신욕도 제대로 하면 꿀인데 잘못하면 독이 될 수가 있습니다.

 

반신욕의 원리를 설명드리자면 사람의 신체 온도보다 조금 높은 온도의 물에 배꼽 아래까지 몸을 담그고 있으면 하체와 상체의 온도차가 나겠죠.

 

따뜻한 물이나 공기는 위쪽으로 가게 되어있습니다. 반대로 차가운 공기나 차가운 물은 아래쪽으로 흐릅니다.

 

즉, 아래쪽에 따뜻해진 혈액이 위의 차가운 몸 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반신욕입니다.

 

결과적으로는 혈액 순환이 잘되고 땀을 흘리게 되며 몸에 열이 나게 됩니다. 이는 걷기 운동과 똑같은 효과를 냅니다.

 

👉습관 하나만으로 매력적인 얼굴 만드는 방법

 

뮤잉(Mewing)에 대한 모든 것. (뮤잉 효과 / 뮤잉 후기 / 뮤잉 필요성)

뮤잉에 대한 모든 정보 (뮤잉 효과 / 뮤잉 후기 / 뮤잉 필요성) 최근 뮤잉 운동에 대한 정보가 퍼지면서 '뮤잉(Mew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습관만으로 얼굴형을 매력적으로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신욕의 효능

1. 혈액순환 개선

 

혈액순환의 장애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인간은 직립보행과 중력의 영향으로 인해 몸의 혈액이 아래로 내려가기는 쉽지만 위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반신욕의 효능 및 정보 총정리

때문에 상체보다는 하체에 더 많은 혈액순환 장애가 일어납니다.

 

하체 혈액 순환 장애로 다리 저림, 관절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반신욕을 하게 되면 하체의 혈관이 확장되며 뭉쳐이던 다리의 혈액들이 상체로 올라가 혈액순환이 활발히 이뤄집니다.

 

 

2. 숙면

 

취침 2시간 전 반신욕을 하고 잔다면 다음 날 하지 않은 날보다 푹 자고 일어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신욕을 하면 뇌로 통하는 혈액의 양이 증가하고 뇌혈관을 통해 풍부한 영양소가 공급되며 편안한 정신상태로 숙면을 취할 수가 있다.

반신욕의 효능 및 정보 총정리

반신욕을 통해 몸의 긴장과 피로가 해소된 상태에서 잠을 자면 더 빨리 잠에 들며 깊게 잠을 잘 수가 있습니다.

 

반신욕은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해소시켜주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피로 회복 방법입니다.

 

 

3. 스트레스 해소

 

고요하고 따뜻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하는 반신욕은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무엇보다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이기 때문에 편안히 휴식할 수 있습니다.

반신욕의 효능 및 정보 총정리

반신욕은 멈춰있던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몸의 피로와 긴장을 풀어주어 정신을 맑아지도록 도와줍니다.

 

반신욕을 할 때에 아로마 향 또는 라벤더 향이 첨가된 입욕제를 넣어준다면 스트레스 해소와 편안한 휴식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피부질환 개선

 

한의학에서는 이 반신욕이 피부 질환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실제 많은 한의사들이 올바른 방법의 반신욕을 추천하는데요, 아토피, 건선, 습진 등의 피부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특히나 이 반신욕이 굉장히 큰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인체의 피부가 정상적으로 재생되기 위해서는 심장에서부터 말초 모세혈관을 거쳐 피부 진피증까지 산소와 영양분이 원활하게 공급되어야 합니다.

반신욕의 효능 및 정보 총정리

이 산소와 영양분이 원활히 공급되면서 정상적인 피부 세포의 재생이 이뤄지는 구조인데 심장에서부터 순환을 하기가 가장 먼 조직이 피부조직이기 때문에 반신욕을 한다면 이런 인체의 약점을 극복할 수가 있습니다.

 

또  반신욕을 하게 되면 피부 자체의 자연 보습 능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굉장히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체온 상승

 

체온이 1도 상승하면 면역력이 5배 증가하고 체온이 1도 낮아지면 면역력이 30%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인 반신욕은 전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체온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반신욕의 효능 및 정보 총정리

실제 반신욕을 꾸준히 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비교해 봤을 때 감기에 걸리는 빈도가 확연히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 이는 반신욕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효과가 있음을 증명한다고 할 수 있겠죠.

 

👉이걸로 200만원 찾았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으러 가기

 

2022 쉬워진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안내

숨은 보험금 찾기 바로가기 지난 2017년 말 금융위원회는 보험업계와 함께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내 보험 찾아줌'이라는 홈페이지를 개설했는데요, 이 홈페이지를 통해 해마다 약 3조 원

powerofthoughtandaction.tistory.com

 

 반신욕 하는 방법 

반신욕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올바르게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반신욕을 올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물의 온도를 38~40도로 유지해야 합니다.

 

체온을 36.5도라고 하는데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신욕의 효능 및 정보 총정리

만약 온도가 41~42도로 너무 높아지게 된다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될 수가 있습니다.

 

또 시간은 30분 이내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30분이 초과되면 반신욕 자체가 체력소모가 크기 때문에 이로 인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시간은 반드시 30분 이내로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반신욕 주의사항

1. 물의 높이

 

만약 물 높이가 올라오게 되면 상하체를 분리하여 온도를 다르게 해 주어 혈액순환을 돕는 반신욕 특성상 반신욕의 효과가 더 강해집니다.

 

처음 하실 땐 배꼽 위치로 물 높이를 설정하시되 조금 힘들다 싶을 땐 배꼽 밑으로 조금 낮추시고 20분 정도 했는데 괜찮다 싶으면 조금 더 높이셔도 됩니다.

반신욕의 효능 및 정보 총정리

하지만 물의 높이가 명치까지 오게 되면 반신욕의 효과는 없어져 버리게 됩니다. 그냥 힘만 드는 거죠.

 

따라서 물의 높이를 배꼽에서 한 뼘 차이 나게 잘 조절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손 위치

 

반신욕을 하는 동안엔 반드시 손을 물속에 담그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을 물에 담그게 되면 여러모로 반신욕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반신욕이 끝나고

 

반신욕이 기분 좋게 끝나고 일어나실 때 많은 분들이 실수를 하십니다.

 

이때 순간적인 어지러움과 함께 쓰러지시는 분들이 많은데 욕실에서 쓰러지게 되면 분명히 크게 다칠 수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반신욕의 효능 및 정보 총정리

운동 직후엔 혈압이 올라가지만 어느 정도 안정이 되면 혈압이 내려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운동이 좋은 것인데 반신욕도 마찬가지입니다.

 

앉았다가 일어날 때 넓어진 혈관 탓에 혈액이 머릿속으로 빨리 못 가게 되어 어지러움을 유발하기 때문에 반드시 일어나실 땐 갑자기 확 일어난다거나 하면 위험하고 천천히 어디를 반드시 붙잡고 일어나셔야 합니다.

 

반신욕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이러한 실수들을 많이 하시니 반신욕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위의 3가지 주의사항을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반신욕 효과, 반신욕 올바르게 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신욕 하실려고하시는 분들은 집에 욕조로 하는것도 좋지만 반신욕 이동식 욕조도 굉장히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효과도 굉장히 좋다고 하니 편하게 반신욕 하기 위해서 판매량, 리뷰 등을 고려해서 인증된 좋은 반신욕 이동식 욕조 제품 3가지를 뽑아봤으니 구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반신욕 욕조 BEST 3 최저가 구매하러 가기 ▼

 

프리스탠딩 이동식욕조 의자형 반신욕조 반신욕기 족욕기 이보다 더 작고 편한 반신욕 욕조는

COUPANG

www.coupang.com

 

에스디엘 프리미엄 이동식 접이식 욕조 반신욕조 중형 대형 특대형 [퍼스트]

COUPANG

www.coupang.com

 

장바9니 욕실 접이식욕조 간이이동식 원룸반신욕기 야외목욕통

COUPANG

www.coupang.com

 

 

 

 

👉모르면 호갱되는 휴대폰 싸게 사는 법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총정리

휴대폰 싸게 구입 바로가기 휴대폰을 바꿀 시기가 되면 어디서 휴대폰을 구매해야 할지, 어떤 곳에서 휴대폰 싸게 살 수 있는지 많이들 알아보십니다. 휴대폰 싸게 사기 위한 방법엔 다양한 방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