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뮤잉 운동 썸네일

최근 뮤잉 운동에 대한 정보가 퍼지면서 '뮤잉(Mew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습관만으로 얼굴형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고 잘생겨지고 이뻐질 수 있다는데 습관을 들이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게다가 쉽고 간단하기까지 합니다. 뮤잉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뮤잉 효과, 뮤잉 후기 그리고 뮤잉 필요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뮤잉이란?

뮤잉이란 혓바닥의 위치를 바로 잡는 운동입니다.

 

영국의 치과 교정 전문의 마이크 뮤(Mike Mew) 박사의 이름을 딴 운동법으로 턱 교정이나 부정교합 등의 치료법으로 추천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올바른 혀위치

뮤잉 운동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혀를 넓게 펴서 입천장을 받쳐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행위 만으로 얼굴형이 바뀐다고? 잘생기고 이뻐진다고? 이해가 안 될 수도 있지만 아래 사진을 통해 성장기 때 혀의 위치가 얼굴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평소 인상이 멍해보인다, 뚱한 표정인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잘못된 혓바닥의 위치로 인한 돌출입의 영향도 있지만 안검하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안검하수 수술에 대해 궁금하다면? [클릭]

 

 뮤잉 효과와 뮤잉의 필요성

아래 사진은 한날한시에 태어난 쌍둥이의 얼굴입니다.

쌍둥이 뮤잉 후기 비교

쌍둥이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다른 얼굴을 가진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혀의 위치 때문입니다.

 

대개 올바르지 못한 위치에 혀를 둔 사람들은 무턱, 주걱턱, 부정교합, 돌출입 등의 얼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턱은 보통 혀의 위치가 올바르게 자리 잡지 못하고 입천장을 받쳐주지 못할 때 발생하고 주걱턱은 혀가 아래쪽에 위치하여 아랫니를 미는 압력으로 인해 아래턱이 앞으로 밀려나가서 발생하며 돌출입은 혀 천장에 위치해야 할 혀가 윗니에 위치해서 윗니에 지속적으로 미는 힘을 줌으로써 생깁니다.

턱에 따른 이미지 비교

위의 두 개의 사진 왼쪽과 같은 턱을 무턱이라고 하는데 이는 좀 어둡고, 뚱하고, 남자답지 못한 인상을 주기 쉽습니다.

 

원래의 이미지에서 턱만 조금 변했는데도 오른쪽은 얼굴이 굉장히 밸런스 있고 남자다우며 이목구비의 비율이 좋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턱 형태에 따른 인상 변화

이렇게 턱만으로도 굉장히 다른 분위기를 풍길 수 있으므로 턱선과 얼굴형은 미적으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성장기가 지난 성인은 하루빨리 뮤잉 운동을 시작해서 지금이라도 조금씩 올바른 혀 위치를 습관화하는 것이 필요하고, 한창 성장하고 있거나 성장기가 오기 전인 아이들에겐 올바른 혀의 위치를 알려주고 교정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뮤잉을 성장기에 꾸준히 할 경우 균형 잡힌 얼굴과 미적으로 보기 좋은 얼굴형과 인상을 가질 수 있으며 구호흡이나 잘못된 혀 위치 등 악성 구강습관 개선에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잘 때 입을 벌리고 자거나 코골이, 수면 무호흡, 입냄새 등에도 뮤잉이 개선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하니 해당 증상을 가진 성인들도 이미 성장기가 지나 얼굴이 변할 리가 없다고 생각하는 성인들도 하루빨리 올바른 혀의 위치를 알고 뮤잉을 습관화하길 바랍니다.

 

거북목으로 인해 고민이라면 읽어보세요 [클릭]

 

뮤잉 후기

그렇다면 실제로 뮤잉 운동이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뮤잉을 하고 난 후 변화, 뮤잉 후기들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뮤잉 후기 1뮤잉 후기 2
뮤잉 운동 후기 효과
뮤잉 후기 3뮤잉 후기 4
뮤잉 후기 후기 효과

위의 뮤잉 후기 사진들을 보고 나면 누가 봐도 왼쪽의 뮤잉을 하기 전의 얼굴보다는 오른쪽 뮤잉을 하고 난 후의 얼굴이 더 밸런스 있고 얼굴이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수많은 뮤잉 후기들이 인터넷에 있으므로 조금만 찾아봐도 뮤잉 운동이 실제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창 얼굴이 변화하고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 같은 경우엔 뮤잉으로 올바른 위치에 혀를 둠으로써 눈에 띄는 효과를 많이 볼 수 있겠지만 성장이 끝난 성인 같은 경우엔 단기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장기적으로 아예 평생 동안 습관화를 한다는 생각으로 하면 됩니다.

 

그럼 긍정적인 효과는 천천히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혀를 올바른 위치에 두는 것이 어려운 것도 아니니 한번 습관을 들이면 언제 그랬냐는듯 올바른 혀위치가 편해질 것입니다.

 

이렇게 올바른 혀위치, 뮤잉 운동, 뮤잉 효과, 뮤잉 후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반드시 습관화해서 늦었다고 생각하지말고 하루빨리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