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거북목 교정기 효과 썸네일

거북목 자세를 교정하기 위해서 거북목 교정기를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거북목 교정기뿐만 아니라 자면서도 거북목 교정을 할 수 있는 거북목 베개도 효과를 인정받아 요즘 인기가 많습니다. 거북목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거북목 교정 베개와 거북목 교정기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북목이란?

목을 거북이처럼 앞으로 뺀 자세를 거북목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면 전체 목뼈 수가 7개인데 정상적으로는 귀가 어깨뼈 봉우리와 같은 수직면 상에 있고 7개의 목뼈는 앞쪽으로 볼록하게 휘어서 배열되어 있습니다.

 

이를 경추 전만이라고 하는데, 거북목 자세는 아래쪽 목뼈는 과하게 구부러지는 방향으로 배열되고 위쪽 목뼈와 머리뼈는 머리를 젖히는 방향으로 배열되어 전체적으로 목뼈 전만이 소실되고 머리가 숙여지지 않은 상태에서 고개가 앞으로 빠진 자세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없을수록 잘 생기지만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많이 이용하는 요즘에는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거북목 자세

이런 자세는 통증을 비롯한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는데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자세로 발생하는 장애는 생각보다 크고 교정이 어렵습니다.

 

고개가 1센티미터 앞으로 빠질 때마다 목뼈에는 2~3킬로그램의 하중이 더 걸리게 됩니다.

 

거북목이 있는 사람들은 최고 15킬로그램까지 목에 하중이 있을 수 있는데, 그 결과로 경추부 추간판(디스크)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하여 뒷목과 어깨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거북목 확인 방법

근육이 과하게 긴장하는 상태가 장기화되면 근막통증 증후군이 생겨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있을 때에도 통증은 지속됩니다.

 

그리고 뒤통수 아래 신경이 머리뼈와 목뼈 사이에 눌려서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수면을 방해해서 금방 피로해지는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거북목 원인

과거에는 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목에 외상 시 통증으로 인한 근육의 긴장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현상으로 생각되었습니다.

거북목 진단

제기되는 다른 원인들로는 목 디스크, 목 후관절 증후군, 장시간 목이 구부정한 자세에 노출된 경우, 가슴뼈(흉추) 또는 허리뼈(요추)의 변형으로 인한 이차적 현상 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사용이 늘면서 장시간 머리와 목을 앞으로 내미는 자세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 이러한 자세와의 연관성이 자주 제기되고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8가지 안내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8가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알아보기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을 알려드리기 전에 가장 중요한 점을 말씀드리자면 소개되는 운동들을 절대적으로 무리해서 하시면 안 되고 자신의 허리가 감당할

kimailhobbylife.tistory.com

 

 거북목 치료 방법

 

1. 일상생활에서 바른 자세 습관화

 

즉 거북목의 원인이 되는 잘못된 자세 습관을 올바르게 함으로써 거북목 악화 및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2.  목 스트레칭, 교정 운동

 

많은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거북목 스트레칭과 교정 운동에 관해서는 인터넷상에 굉장히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 스트레칭 운동

 

3. 거북목 교정기 사용

 

무의식적인 잘못된 자세가 습관화된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항상 바른 자세를 의식하고 있지 않는 이상 거북목 치료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거북목 교정기를 굉장히 많이들 이용하십니다.

 

거북목 교정기의 효과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거북목 베개 사용

 

거북목 교정기도 많이들 이용하시지만 자면서도 거북목 치료를 할 수 있는 거북목 베개도 인기입니다.

 

무엇보다 자면서 자동으로 교정이 된다는 장점이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거북목 베개 효과

저도 거북목으로 스트레스를 받아서 교정 운동도 해보고 교정하려고 노력해봤지만 결국 효과를 제대로 본 것은 거북목 베개였습니다.

 

거북목 베개 효과에 대해서도 아래에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간 3조씩 찾아가고 있다는 숨은 보험금 혹시 나도?

 

2022 쉬워진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안내

숨은 보험금 찾기 바로가기 지난 2017년 말 금융위원회는 보험업계와 함께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내 보험 찾아줌'이라는 홈페이지를 개설했는데요, 이 홈페이지를 통해 해마다 약 3조 원

powerofthoughtandaction.tistory.com

 

 거북목 교정기 효과

 

 

 

거북목 교정기의 효과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는데요, 거북목의 정도와 사람마다 만족도가 다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거북목 교정기를 사용한다고 해서 100퍼센트 거북목이 치료되는 것도 아니며 교정기와 함께 거북목 스트레칭과 거북목 교정 운동을 병행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교정기를 통해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으시려면 스스로의 노력도 있어야 합니다.

 

다만 거북목 교정기를 사용한다면 그 효과가 배가 될 수도 있겠죠.

 

거북목 교정기를 검색해보면 다양한 종류의 교정기들이 존재합니다.

거북목 교정기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만들어주는 밴드라던가, 바른 자세 유지를 도와주는 웨어러블 교정기(착용 교정기), 거북목 개선을 위해 경추를 당겨주는 거북목 교정 보조 제품 등등

 

효과는 제품 리뷰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관련 제품들을 한번 찾아보시고 리뷰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거북목 교정기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아래의 판매량, 리뷰 등을 모두 고려하여 뽑은 인증된 좋은 제품 3가지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최저가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거북목 교정기 BEST 3 최저가 구매하러 가기 ▼

 

바디공식 남녀공용 어깨교정밴드

COUPANG

www.coupang.com

 

넥유캔 목 디스크 견인치료기 목보호대 목견인기 거북목 교정기

COUPANG

www.coupang.com

 

베리굿즈모음 목스트레칭기구 거북목 교정기 스트레칭 일자목 목견인기

COUPANG

www.coupang.com

 

 거북목 베개 효과

 

 

 

저는 개인적으로 거북목 개선에 거북목 베개의 효과를 아주 톡톡히 본 장본인입니다.

 

평소 스마트폰 이용 시에도 잘못된 자세로 하다 보니 구부정한 자세가 되어 거북목으로 인해 두통도 가끔 겪었었는데 거북목 베개를 통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높이가 낮은 베개를 베는 것이 정상적인 목의 c자 커브를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다만 옆으로 누워서 잘 때는 어깨 높이로 인해 조금 더 높은 베개를 베고 자야겠죠?

 

베개의 높이에 따라, 베개에 따라 수면의 질과 목 건강에 차이가 생길 수 있는데, 거북목 베개를 사용하면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승모를 눌러주고 경추를 펴주어서 올바른 자세로 수면하는 것을 돕기 때문에 자고 일어났을 때 뻐근함 같은 것이 사라지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거북목 베개

사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 높이의 베개를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거북목 베개도 마찬가지로 판매량, 리뷰 등을 기준으로 인증된 좋은 제품들 3가지를 뽑아봤으니 아래를 참고하여 최저가로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 거북목 베개 BEST 3 최저가 구매하러 가기 ▼

 

다난다 개인맞춤식 경추베개

COUPANG

www.coupang.com

 

닥터바르미 경추 거북목 베개

COUPANG

www.coupang.com

 

온슬립 플렉스 밸런스닥터 경추베개

COUPANG

www.coupang.com

 

이렇게 거북목에 대한 간단한 정보들과 거북목 교정기와 거북목 베개 효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거북목 치료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거북목으로 고민 중인 지인들에게도 정보 공유하시길 바랍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총정리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안내 오늘은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바꿀 시기가 되면 어디서 휴대폰을 구매해야 할지, 어떤 곳에서 휴대폰 싸게 살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