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총정리 썸네일

휴대폰을 바꿀 시기가 되면 어디서 휴대폰을 구매해야 할지, 어떤 곳에서 휴대폰 싸게 살 수 있는지 많이들 알아보십니다. 휴대폰 싸게 사기 위한 방법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크게 오프라인에서 구매, 온라인에서 구매로 나뉘게 됩니다. 휴대폰 구입에 필요한 기본 용어와 지식을 설명을 드리고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온라인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나누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할 테니, 찾아보시고 마음에 드는 가격에 휴대폰을 구입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걸로 50만원 찾았습니다! 22년도 새로워진 숨겨진 보험금 찾기 1분만에 조회해보기 [클릭]

 

✔️재미있는 심리테스트 BEST 12 바로가기 [클릭]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이론편>

휴대폰을 싸게 사기 위해서는 일단 휴대폰 구매 시에 필요한 몇 가지 간단한 정보들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아무것도 모른 채로 휴대폰 매장에 가면 판매 수법에 설득당하시고 나중에 후회하시기 마련입니다.

 

휴대폰 싸게 구입하기 위한 방법들을 설명을 드릴 텐데 일단 기본적으로 알고 계셔야 할 휴대폰 가격 구성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구매하실 때 가격을 구성하는 것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기기값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기기값은 말 그대로 기기값, 핸드폰 기종에 따른 가격을 뜻합니다.

 

최신 핸드폰 기종일수록 당연히 기기값이 비싸고 출시된 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가치가 떨어져 비교적 기기값이 싸겠죠?

 

2. 요금제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통신사별로 다양한 종류들의 요금제가 있는데 군인들을 위한 요금제도 따로 있고, 가족들끼리 사용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요금제도 있고 아마 다들 아실 겁니다.

 

전화, 데이터, 문자요금에 따라 달라지는데 이것들을  얼마나 많이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골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전화, 문자, 데이터를 많이 쓸수록 비싼 요금제를 골라야 하겠죠?

 

3. 할인

 

휴대폰 매장에서 구매하려고 하면 판매자분께서 많은 설명을 해주는데 용어를 모르다 보니 이해도 못하고 이게 제일 좋은 거라고 하니 좋은 건가 보다... 하고 넘기시는데 그러지 마시고 간단한 용어 몇 가지는 알고 계시는 게 이해하실 때도 편할 겁니다.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차이

대표적으로 많이들 쓰는 용어가 공시 지원금과 선택 약정이라는 용어인데 공시 지원금은 쉽게 말해 기기값 할인을 뜻하고 선택 약정이란 것은 요금제 할인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기기값이 150만 원이고 공시 지원금(기기값 할인 가격)이 100만 원이다 =  50만 원에 구매 가능.

 

이는 할부로 받을 수도 있고 구매 현장에서 현금으로 낼 수 도 있는 겁니다.

 

공짜폰이라는 것은 기기값 자체가 공짜라는 것이 아니고 기기값이 100만 원인데 공시 지원금이 100만 원이기 때문에 공짜폰이 되는 것입니다.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폰마다, 날마다 공시 지원금이 다르다는 겁니다.

 

그래서 기기값 할인 말고 요금제에서 할인을 받는 선택 약정 방법을 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기값을 할인받지 않는 대신 요금제에서 할인을 받는 것이죠.

 

이 선택 약정 같은 경우는 약정 기간 동안 무조건 선택한 요금제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제로 한 달 25%씩 약정 기간 24개월 동안 할인을 받았다고 가정하면 꽤나 많은 가격을 할인받을 수 있겠죠?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여기서 궁금증을 가지실 점이 바로 그렇다면 선택 약정과 공시 지원금 이 둘 중에 어떤 혜택을 받는 것이 나에게 더 유리한가? 일 것인데요.

 

답은 직접 비교해보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공시 지원금 할인 가격은 날마다 다르고 또 새로 나온 휴대폰 기종일 경우 공시 지원금이 적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요금제 할인 즉 선택 약정 할인을 받는 것이 유리할 것이고요.

 

선택 약정 할인을 계산해봤을 때 공시 지원금보다 할인율이 높다면 선택 약정 할인을 받으시면 되는 겁니다.

 

▼ 인기 스마트폰 TOP 3 자세히 알아보기 ▼

 

아이폰13 자세히 알아보기

 

 

갤럭시Z 플립3 자세히 알아보기

 

 

갤럭시S22 자세히 알아보기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실전편>

위에서 휴대폰을 싸게 사기 위한 방법으로 휴대폰 구매 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용어에 관해 간단한 설명을 드렸는데요, 이제는 실전으로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곳에서 값싼 가격에 살 수 있을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리점

 

번화가나 집 주변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많이들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휴대폰 대리점 구매

접근성이 높은 만큼 대리점에서 싸게 구입하는 것은 다른 방법들에 비해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일반 대리점에서는 가격을 많이 낮춰주지는 못해도 그만큼 서비스나 사은품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위의 이론 편에서 설명드린 용어를 기억하시고 설명을 들으신다면 이해하는데 좀 도움이 되실 테니 꼭 기억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2. 테크노마트

 

보통 테크노마트는 신도림 테크노 마트를 의미합니다.

휴대폰 구매 테크노 마트

신도림 테크노 마트에 방문해보시면 정말 많은 대리점들이 있는데 그만큼 호객행위도 많습니다.

 

지나가다 보면 곳곳에서 '싸게 드립니다~ 한번 구경하고 가세요~'라는 말을 들을 수 있으실 겁니다.

 

일반적인 경우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있고 훨씬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들도 중간중간 숨어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봐도 일반 대리점보다 가격이 저렴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도 합니다.

 

대리점들이 좁은 장소에 빼곡하게 많은 만큼 일일이 몇 군데를 방문하여 발품을 팔아가며 가격대를 파악해보고 가장 싼 곳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은데, 사실 이렇게 하시려면 스마트폰에 대해 잘 알아야 하고 유통구조나 테크노마트의 문화를 잘 알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만약 자신이 이런 정보들을 좀 잘 안다, 또는 이런 것에 빠삭한 지인이 있다고 하시면 동행하여 정말 값싸게 구매하실 수 있는 곳이 바로 테크노 마트입니다.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주의하실 점은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공시 지원금은 날마다 다르기 때문에, 운 안 좋게 공시 지원금이 적은 시점에 테크노마트에 방문하셔서 발품을 파시면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대를 못 보실 수도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날짜마다 공시 지원금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미리 파악을 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헛걸음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3. 중고폰

 

휴대폰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새로운 버전의 기기가 나올수록 이전 기종들의 가격이 떨어집니다.

 

이를 노리고 일부러 중고폰을 구매하여 사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중고장터나 중고거래가 가능한 어플, 사이트에 방문하여 찾아보면 개봉도 안 한 폰을 중고 가격에 파는 경우도 많으니 중고폰으로 사는 것도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4. 성지

 

온라인의 많은 사이트에 스마트폰 가격이 얼마인지 올라오면, 댓글이나 쪽지를 해서 정보를 얻어 값싼 가격에 휴대폰을 구매하는 방법이 바로 이 성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이런 사이트 몇 가지를 알려드리자면 뽐뿌, 빠삭, 알고사 등이 있습니다.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경우에 따라 직접 방문하지도 않고 그냥 택배로 받아 보실 수 있고, 설명을 들을 필요도 없이 가격만 알고 바로 서류만 작성하여 휴대폰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간도 아끼고 싶고, 싼 가격에, 온라인으로 휴대폰을 구매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런 성지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들이 많으니 한번 찾아보시면 앞으로 휴대폰을 구매하시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5. 자급제 + 알뜰폰

자급제폰과 알뜰폰 설명
출저: 한경 경제용어사전

자급제 폰이란 쉽게 말해 자급제란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구매하는 것을 뜻합니다.

 

요즘은 대형마트나 쿠팡, 11번가와 같은 온라인 마켓에서 자급제 스마트폰 팔고 있기 때문에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 최저가 구매 버튼

 

자급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정리본은 아래에 정리돼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자급제폰 싸게 구매하는 방법 총정리본 [클릭]

 

이 방법을 이용하면 한 달에 내는 요금제를 더 낮출 수 있는데, 이유는 LG, KT, SKT 가 아닌 알뜰 통신사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알뜰 통신사는 정부에서 주도하고 있는 스마트폰 통신비를 낮추기 위해 만든 정책이며 통화품질, 데이터 속도 모두 다 똑같은데 요금제를 낮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이론편과 실전편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