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영어회화 독학 방법 썸네일

요즘은 제2 외국어가 기본이 되는 시대입니다. 여행을 가서도, 회사에서도 일상생활에서 제2 외국어가 필요한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만국 공통어인 영어는 굉장히 필수적인 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어를 배우기 가장 빠른 길은 일상생활에 활용하는 것이라고들 하죠, 영어회화 공부 혼자 하기 좋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 좋은 방법

 

1. 영단어 제대로 외우기

 

영어 공부할 때 이런 말 많이들 들어보신 적 있을 겁니다.

 

'영어는 단어만 알아도 60%다.'

영어회화 영단어

틀린 말이 아닙니다. 실제 영어 문제를 풀 때에도 문장을 완벽하게 해석하진 못하더라도 아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면 대충 어떤 말인지 문맥상 파악이 가능합니다.

 

영어 회화에서도 영어 단어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영어 단어를 많이 외운다면 그만큼 활용할 수 있는 영어 단어가 많아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대화의 범위가 넓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토익 영단어 책이라던가 수능 영단어 책이라던가 종류에 상관없이 영단어 책 한 권을 통째로 다 외우는 것입니다.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보통 영어단어 책들은 day1, day2 이런 식으로 하루하루 외워야 할 분량이 정해져 있는데 한 달만 꾸준히 하셔도 day 30.

 

day 1당100개의 단어가 있다고 가정하면 30일만 해도 3000개의 영단어를 외울 수 있게 됩니다.

 

3000 단어면 기본적인 영어는 가능한 수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2. 영어 패턴을 외우기

 

영어 패턴을 외우라는건 무슨 말이냐면 영어 문장 패턴을 암기하라는 뜻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문장 패턴을 숙지하고 나면 한결 영어 사용이 편해집니다.

영어회화 패턴 암기
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 좋은방법

따라서 how about ~~~? 이라거나 wha kind of ~~~? 와 같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영어 문장 패턴을 익히는 방법이 영어 회화에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되는 영어 패턴 문장을 따로 정리하여 익숙해질 수 있도록 시중에 영어 패턴 관련 책들도 많으니 꼭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영어 회화 시작이 막막하다면 이 영어 패턴 책이 아주 큰 도움이 될 겁니다.

 

👉 연간 3조 씩 찾아간다는 숨은 보험금, 혹시 나도?

 

2022 쉬워진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안내

숨은 보험금 찾기 바로가기 지난 2017년 말 금융위원회는 보험업계와 함께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내 보험 찾아줌'이라는 홈페이지를 개설했는데요, 이 홈페이지를 통해 해마다 약 3조 원

powerofthoughtandaction.tistory.com

 

3. 쉐도잉 하기

 

쉐도잉이란 영화나 영상에 나오는 원어민의 말을 그대로 따라 해 보는 것을 뜻합니다.

영어회화 쉐도잉

유학을 갔다 오거나 해외에 생활하던 경험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영어를 잘 구사하고 정말 원어민 같은 억양을 내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신기하게도 하나 같이 다 어릴 때부터 미국 드라마나 좋아하는 외국 영화를 몇 번이고 돌려보며 대사를 따라 해 본 경험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처럼 쉐도잉은 실제 증명이 된 영어 회화 연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대화, 구어체를 익히고 억양과 말투를 흉내 냄으로써 영어 발음이라던가 억양이 자연스러워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 좋은방법

쉐도잉에 특화된 미국 드라마나 해외 영화 추천작 들은 인터넷에 조금만 찾아봐도 많은 정보가 있으니 쉐도잉을 해보실 거라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주로 일상 영어, 일상적인 대화가 많이 나오는 드라마나 영화를 많이들 쉐도잉 연습용으로 추천하더라고요.

 

4. 영어 일기 쓰기

 

오늘 하루 있었던 일을 글로 쓰는 것과 느낀 점 그리고 자신의 생각들을 글로 표현하는 습관은 굉장히 좋은 습관입니다.

 

자신의 생각을 종이에 옮겨 적으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것은 실제 머리를 식히는데도 도움이 되고 생각이 정리되기도 합니다.

영어회화 영어일기 쓰기 효과

이 일기를 영어로 한번 써보는 겁니다.

 

자연스럽게 자신이 쓰고 싶은 것들을 영어로 떠올려보는 행위 자체가 영어 능력을 좀 틔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 일기를 쓴 이후 번역기를 사용해서 틀린 문법이 없는지, 잘못된 부분이 없는지, 또 내가 몰랐던 단어가 영어로 무엇인지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영어 실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문법적으로 한번 더 이 부분은 왜 이렇게 되는지 자신의 실수를 통해 뇌에 각인시킬 수도 있으니 영어일기 쓰는 습관은 영어 실력을 기르는데 정말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됩니다.

 

👉 모르면 손해보는 휴대폰 싸게 사는 법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총정리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안내 오늘은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바꿀 시기가 되면 어디서 휴대폰을 구매해야 할지, 어떤 곳에서 휴대폰 싸게 살

kimailhobbylife.tistory.com

 

5. 영어 회화를 직접 활용하기

 

영어 실력이 단기간에 가장 빠르게 올라가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바로 외국에 나가는 것입니다. 

 

인간은 적응과 생존의 동물이라, 실제로 무작정 부딪혀서 영어로만 대화해야 할 환경에 놓이면 의사소통은 해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영어 실력은 향상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영어 회화 공부를 열심히 하고 직접 실생활에 활용하게 되면서 영어 회화 실력은 향상하는 것이죠.

 

따라서 영어 회화를 직접적으로 일상생활에서 시도해야 합니다.

 

주변 친구들한테 요즘 영어 공부를 한다고 영어로 대화하자고 하거나, 영어 스피킹 모임에 나가거나 영어 스피킹 통화 등을 활용하여 영어로만 대화하는 습관,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영어 실력 향상은 보장되어 있습니다.

 

그 중 좋은 방법은 전화 영어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인데요, 주기적으로 원어민과 직접 대화를 해볼 수 있으니 이것보다 효과적인 방법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영어회화 전화영화 비교 바로가기 버튼

이렇게 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 좋은방법 5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위의 5가지를 올바른 방향으로 실천만 하신다면 충분히 영어회화 능력은 향상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2022 실업급여 신청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2022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조건, 금액, 지급 기간 총정리

2022 실업급여 신청방법 알아보기 기존의 실업급여 신청은 모두 오프라인으로 해야 했는데요, 2021년도에 대부분의 절차를 온라인으로 전환하면서 직접 고용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