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흔히들 손목시계와 벨트는 남자의 자존심이라고 말합니다.

여자들이 액세서리나 가방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 남자들은 자동차나 벨트, 손목시계에 로망이 있는 것이죠.

시계나 액세서리로 자신의 부를 나타내는 만큼 명품시계 브랜드에 관해 관심을 많이들 가지시는데요.

 

이런 경향은 힙합 문화에서도 잘 나타납니다.

자신의 부를 상징하거나 자랑하기 위해서 롤렉스 시계, 버버리 시계, 파텍 시계 등의 명품 시계를 차고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며 넷상에 떠도는 시계 브랜드 계급도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는 것이니 재미로 봐주시기 바라며 똑같은 클래스이더라도 아래로 내려갈수록 더 높은 등급을 나타낸다는 점을 유의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F ~ D CLASS

F ~ D 클래스에서는 흔히들 입문용 브랜드라고 하는 브랜드들이 많은데요.

F클래스 같은 경우는 팔찌와 시계의 그 애매한 경계선에 놓인 패션용 시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F에서 D 클래스까지의 시계들 중 몇 가지를 뽑아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 - SHOCK>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대표적인 입문용 브랜드죠.

중, 고등학생 그리고 군인들에게 사랑받는 시계 중 하나인 지샥입니다. 지샥은 시계 등급표를 보면 카시오와 같이 E클래스에 해당되네요.


<시티즌>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가성비가 좋은 시계로 유명합니다.

현재 시티즌 그룹의 시계 제품은 쿼츠 식이 주류이며 주로 티탄 외장이나 표면경화 기술(듀라 텍트), 태양광 발전(태양전지 시계) 전파 수정 등과 같은 최신 기술을 구사한 기능을 갖추는 실용적인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습니다.

<티쏘>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티쏘는 스위스 시계 중에서 입문용으로 착용하기에 가장 저렴하고 기술력이 받쳐주는 브랜드입니다.

<세이코>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저렴한 오토매틱 시계들부터 고가의 시계까지 가격대를 가르지 않고 꾸준히 신제품을 뽑아내는 브랜드입니다.


<해밀턴>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미국에서 철도회사에 시계를 납품하던 브랜드였습니다.

D 클라스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도>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국내 인지도는 크지 않지만 꾸준히 입지를 다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오리스>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오리스는 오토매틱 시계만 만드는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역사도 오래되었고 럭셔리 브랜드의 다이버 시계를 입문하기 전에 많이들 거쳐가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C ~ B+ CLASS


<라도>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라도는 세라믹 시계로 가장 유명합니다.

고강도의 세라믹을 만드는 기술을 만든 브랜드입니다.


<태그호이어>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마케팅을 아주 잘하는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대중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B 클래스에 위치해있지만 인지도만큼은 최상위권에 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튜더>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롤렉스 동생같은 느낌의 브랜드인데 인기 라인들을 꾸준히 개발해가며 인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브라이틀링>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항공시계로 유명합니다.

현재는 수퍼오션 헤레티니 라인을 발표하며 서서히 예전의 명성을 되찾으려고 자리 잡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오메가>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만년 롤렉스 2인자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너무 많은 한정판을 출시하여 대중들의 쓴소리를 듣지만 수준 높은 기술력과 이쁜 디자인으로 인해 해당 가격대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A ~ A+ CLASS


<롤렉스>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인지도는 시계 브랜드 중 단연 1위입니다.

인지도가 높아서 그런지 시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롤렉스 시계가 시계 브랜드 단연 1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a+ 클래스보다 아래인 a클래스에 위치해 있네요.


<IWC>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미국인인 플로렌타인 아리오스토 존스가 1868년에 스위스 샤프하우젠에서 창립한 고급 시계 브랜드로, 항공용, 항해용, 잠수용 등의 다양한 기능성의 수공예 시계를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파텍필립>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 총정리

이 브랜드가 사진에 없더라고요.그래서 개인적으로 추가했습니다.

아무도 부정할 수 없는 시계 브랜드 일인자 자리인데요.

아무나 살 수 없는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모든 라인업이 그런 건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구매이력을 가지고 있어야 컴필레이션 모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 제품이 수천만 대에서 최고 몇십억 원에 다다르는 가장 비싼 시계를 만드는 브랜드 파텍 필립입니다.

마지막으로 재미로 보는 남녀 명품 계급도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대충 브랜드가 어느 정도 급이 되는지를 한눈에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명품시계 브랜드 순위를 넷상에 떠도는 시계 브랜드 계급도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또 계급도에 해당하는 몇가지 브랜드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도 드렸는데, 시계 브랜드에 절대적인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재미로 보셨을거라 믿고 시계 구입 또는 시계 브랜드에 대해 간단하게 아는 것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