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임플란트 가격 썸네일

임플란트는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재료가 사람의 턱 뼈와 잘 붙는 현상을 이용하여, 충치나 잇몸병으로 없어진 치아나, 사고 또는 종양 등으로 인하여 뼈와 잇몸이 없는 부분에 대해서 미용뿐만 아니라 기능까지 회복시키는 치료를 말합니다.임플란트 가격대가 좀 비싸기도해서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가격에 대해 알아보시는데 임플란트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와 임플란트 보험, 임플란트 가격을 어떻게 지역, 치과 병원 별로 비교해 볼 수 있는지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는 방법

임플란트 가격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국민이 쉽게 이해하고 병원을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매년 비급여 진료비용을 조사하여 최저, 최고 금액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기

 

 

1.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아래와 같이 보이는 '비급여 진료비'를 클릭합니다.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는 방법 1

 

2. 비급여와 비급여 진료비용 공개제도, 비급여 진료비용의 확인에 대한 안내문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는 방법 2

 

3. 상단에 '병원 규모별 정보'를 클릭해줍니다.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는 방법 3

 

4.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병원 구분은 전체로, 비급여 진료비 항목은 치과의 보철료로 체크하시고 검색하신다면 대략적인 임플란트 가격을 아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는 방법 4

 

5. 여기서 치아 1개당의 치료재료가 무엇인지 설정을 하신 후 검색하신다면 더욱더 정확한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는 방법 5

 

6. 제가 검색해본 결과 1치당 metal과 올세라믹으로 가격대가 아래와 같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는 방법

여기서 평균금액은 '전체 금액을 합하여 제출한 건수로 나눈 금액', 중간 금액은 '전체 발생금액을 순서대로 나열했을 때 가장 중간에 위치하는 금액'을 뜻합니다.

 

이렇게 임플란트 가격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으니 한번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17개 시도별로 임플란트 평균 가격을 나타낸 것인데 가장 싼 곳이 부산, 가장 비싼 곳이 울산인 것으로 보이네요.

 

이처럼 임플란트 가격은 지역별로도 천차만별이며 병원별로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정확히 특정한 금액을 딱 집어서 말씀드리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가장 정확한 것은 직접 주변 치과 병원을 방문하여 견적을 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지역별 가격

그리고 임플란트는 치료 후 유지, 관리도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가격' 보다는 '가치'를 따지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치과 의사와의 소통이 잘 되는 것을 가장 첫 번째 우선순위로 두시고 임플란트 치료 병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임플란트 가격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임플란트를 통해 건강한 치아, 높은 삶의 질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노령연금 수급자격 자세히 알아보기

 

노령연금 및 기초 노령연금 수급자격 총정리

기초 노령연금 수급자격 확인하기 국가와 자녀들을 위해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자 하는 제도인 기초 노령연금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급 자격은

kimailhobbylife.tistory.com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얇아지는 이유 알아보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및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 머리가 빠지는 것보다 훨씬 더 치명적인게 바로 머리가 얇아지는 연모화인데요. 얇은 머리카락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만큼 스트레스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