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시서스 분말 효능 썸네일

우리 몸속 지방 제거에 좋다는 시서스 분말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Cissus)는 허브의 일종이며 포도과 식물입니다. 그 어원은 그리스어로 인도 담쟁이라고 불립니다. 시서스는 인도의 전통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 기재가 되어 있는 약재인데 지방흡수를 막는 신비의 식물로 불렸다고 합니다. 이러한 시서스 분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시서스 분말 효능

시서스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 있길래 체중조절에 좋다고 인정받고 있는 것일까요?

 

나이가 들고 갱년기가 되면 호르몬 변화로 인해 기본적으로 5 kg 이상은 살이 찐다고 하는데요.

시서스 분말 효능 및 부작용

이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지방 분해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중년 건강을 위협하는 내장지방을 잡기 위해서는 우선 식욕조절 호르몬인 렙틴을 잡아야 하고 또 지방을 분해해 주는 아디포넥틴 , 그리고 우리가 우울한 기분이 들면 많이 먹게 되는데 이때 행복한 기분을 들게 하는 세로토닌 호르몬이 중요합니다.

 

중년이 되면 이러한 호르몬 부족으로 인해서 더 지방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시서스 분말 효능 및 부작용

시서스 속에 들어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지방 흡수를 방해하는 역할을 해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8주 동안 과체중인 사람들에게 시서스를 섭취하게 한 결과 식욕조절 호르몬인 렙틴은 28.9% 가 감소하였고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은 36% 정도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은 증가했습니다.

 

또 살이찌게 되면 염증이 증가하는데요.

 

내장지방이 만들어내는 염증물질인 사이토카인이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이토카인 폭풍이라고 들어 보셨을 텐데요.

시서스 분말 효능 및 부작용

이것이 온몸을 돌아다니면서 전신에 염증을 유발하고 관절염, 탈모, 심 내 혈관 질환 등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내장지방을 잘 관리하려면 이러한 염증 물질을 줄여주는 것이 아주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몸에 흡수되어 지방으로 바뀌는 고 탄수화물 식사를 바꿀 필요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가 바로 아밀라아제입니다.

중년이 되면 대사율이 떨어져서 조금만 먹어도 이전보다 살이 찌기 쉬운데요 이것을 다르게 말하면 효소작용의 문제로 인해 내장지방이 증가한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데 시서스에 들어 있는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 성분이 아밀라아제의 활성을 약하게 하는 작용을 해서 우리가 탄수화물을 섭취하더라도 그것이 작게 분해가 되어서 몸에 흡수되는 것을 일정 부분 방해를 해서 결과적으로 살이 찌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지방질의 식사를 하게 되면 리파아제라는 효소가 분비가 되는데요.

 

시서스의 이소람네틴과 퀘르세틴 성분이 이 리파아제 효소의 활성을 떨어뜨려서 우리 소장에서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시서스 분말 효능 및 부작용

실제로 과체중인 성인을 대상으로 2달 동안 실험을 해 봤더니 체지방이 7.9kg 감소했고 허리둘레가 8.6cm나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서스는 혈관건강에도 좋은데요.

 

나이가 들면서 늘어나는 지방과 함께 걱정이 되는 것이 바로 혈관건강입니다.

 

그런데 시서스의 이소람네틴 이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혈관의 염증 완화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시서스 분말 혈관 건강

역시 8주 동안 실험을 해 보니 총 콜레스테롤이 약 7% 떨어졌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은 10% 증가, 나쁜 LDL 콜레스테롤은 12%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시서스는 또한 관절염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8주 동안 시서스를 섭취한 결과 관절염 통증 정도가 약 30% 정도 감소하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새싹보리 파헤치기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TV를 통해서 새싹보리 관련 정보들이 전파를 타면서 그 효능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습니다. 새싹보리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음식

kimailhobbylife.tistory.com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인슐린과 혈당 수치 완급조절을 하기에 당뇨병에 추천 음식입니다.

 

하지만 이런 시서스 추출물이 당뇨병 약물과 상호작용을 하지만 혈당을 급격하게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갑작스러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다이어트로 시서스 분말을 복용하시기 위해서는 꼭 전문의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시서스 분말 당뇨병

어린이와 임산부, 수술 환자의 경우도 시서스 부작용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시서스가 혈당과 관련이 있고 이를 조절하는 기능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특히나 임산부의 경우는 아무리 임신기간 내 답답하더라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시서스를 복용하는 것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서스 가루(시서스 분말)에는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계열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식품 알레르기로 인한 두드러기가 날 수도 있습니다.

 

식품마다 사람 체질에 맞는 음식이 있고 맞지 않는 음식이 있습니다.

 

시서스의 경우 허브 일종으로 두드러기를 유발할 수 있기에 식품 알레르기를 가지신 분들의 경우에는 시서스 섭취를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좀 더 잘하고 빠르게 살을 빼고 위해서 시서스를 무리하게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소화기능에 장애를 일으키고 두통과 설사 복통을 수반하는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시서스 하루 권장 섭취량은 500mg ~ 1g을 꼭 지키시고, 시서스 분말의 경우에는 300m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을 권합니다.

 

👉기미 없애는 민간요법 알아보기

 

기미 없애는 민간요법 9가지 알아보자

기미 없애는 민간요법 9가지 알아보자 기미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기미는 매우 예민하며 평생 관리하며 데리고 살아야 하는 반갑지 않은 동반자인데

kimailhobbylife.tistory.com

 

 시서스 복용방법

 

 

 

보통 시서스 가루(시서스 분말)를 이용하시는데 물이나 음료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시서스 분말 효능 및 부작용

건더기 있는 게 싫으시다면 거름망에 뜨거운 물을 붓고 차로 마시도 괜찮습니다.

 

또한 가루 형태 이기 때문에 샐러드나 요거트 등과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시서스 분말 효능, 시서스 복용 방법 그리고 시서스 부작용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콜라겐 부족증상과 콜라겐 제품 추천

 

콜라겐 부족 증상 및 콜라겐 제품 추천 Best 3

콜라겐 부족 증상 및 콜라겐 제품 추천 Best 3 피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콜라겐에 대해 분명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콜라겐이 우리 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효능을 갖고 있는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