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주식 거래하는 방법 썸네일

남들이 하니까 나도 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무작정 주식 시장에 돈을 투자한 사람들은 지금쯤 아마 손실을 보고 계실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주변에서 주식으로 돈 번다는 말만 듣고 무작정 돈을 넣으면 무조건 잃을 수밖에 없는 것이 주식 투자이기 때문에 반드시 피땀 흘려 번 돈을 신중하게 투자하셔야겠죠. 주식 거래를 할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주식 거래하는 방법과 주식 관련 격언 그리고 주식을 하면서 반드시 지켜야 할 원칙들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거래하는 방법

일단 주식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증권 계좌부터 개설을 해야 되겠죠?

 

요즘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증권계좌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서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으니 하셔야 할 것은 어느 증권 회사에 계좌를 개설할 것인지를 결정하시는 것입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및 주식 용어 정리

증권사마다 주기적으로 수수료 할인이나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하는데 찾아보시고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하고 있는 증권사의 계좌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명한 증권사들 굉장히 많죠, 키움 증권, 삼성 증권, 한화 증권, kb 증권 등등 잘 알아보시고 이용자들 어플 사용 후기도 보면서 어떤 어플이 좋을지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비대면으로 증권 계좌를 만드는 방법은 어플마다 다르겠지만 보통은 다 비슷합니다.

 

준비물은 신분증과 모바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신분증 촬영을 통해 본인 확인 및 본인 명의의 타 금융기관 계좌로 송금된 1원과 난수를 확인하시고 앱에 입력하여 본인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 후엔 FACE ID라던가 개인 비밀번호 설정 등의 보안 설정 절차를 거치기만 하면 비대면 증권 계좌 개설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여기까지가 증권 계좌 개설 방법인데, 굉장히 간단하죠?

주식거래하는 방법 및 주식 용어 정리

개인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한 가지는 증권사 어플을 고르실 때 물론 수수료 관련해서도 중요하지만 어플의 디자인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 맨 처음 이용했던 증권사 어플 디자인이 너무 복잡하고 난잡해서 보다 직관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의 증권사 어플을 찾던 중 좋은 곳을 발견해 이용 증권사를 옮겼습니다.

 

저처럼 만들고 나중에 변경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어플 디자인이라던가 이용하는 데에 큰 불편함은 없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고 증권계좌를 개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은 처음 개설한 증권사에서 쭈욱 평생을 이용하시더라고요. 이왕 쓸 거면 자신이 사용하기에 편한 어플을 이용하는 게 좋겠죠?

 

👉영어회화 독학 효과 100% 방법 알아보기

 

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 좋은방법 효과 100%

영어회화 공부 독학 바로가기 요즘은 제2 외국어가 기본이 되는 시대입니다. 여행을 가서도, 회사에서도 일상생활에서 제2 외국어가 필요한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만국 공통어인

kimailhobbylife.tistory.com

 

주식 관련 기초 정보

주식을 완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주 기초적이고 어쩌면 들어봤을 법한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기초 중에 기초인 상식이지만 이런 것도 모른 채 주식 시장에 뛰어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아주 기초 중의 기초인 정보이니 모르고 계셨다면 알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HTS와 MTS?

 

HTS의 정식 명칭은 Home Trading System이고 MTS의 정식 명칭은 Mobile Trading System입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및 주식 용어 정리

Home(집)과 Mobile(스마트폰)에서 Trading(거래)한다는 뜻이죠. 

 

 

코스피와 코스닥?

 

코스피와 코스닥의 차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코스피란 자기 자본 300억 원 이상, 설립 후 3년 이상 최근 매출액 100억 이상 등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삼성전자, 카카오와 같은 대기업들이 상장되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코스닥은 자기 자본 30억 원 이상, 설립 후 0~3년, 소액주주 500명 이상 등 코스피에 비해 조건이 낮은 중소기업, 밴처기업들이 상장되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및 주식 용어 정리

그렇기 때문에 투자 성향이 안정적인 장기 투자를 지향하신다면 대기업인 코스피를, 위험하지만 한 번에 큰 수익을 보길 원하신다면 코스닥 종목들에 투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수와 매도?

 

매수 : 주식을 사는 것 (買收, buy)

 

매도: 주식을 파는 것 ( 賣渡, sell)

 

이 단어는 주식을 사고파는 데 사용되는 단어이기 때문에 헷갈리면 큰일 납니다.

 

이 단어가 헷갈릴 시에 팔려고 했는데 사버릴 수도, 살려고 했는데 팔아버리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주 기본 중의 기본인 단어이니 꼭 헷갈리지 않게 잘 숙지해두시기 바랍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이 얼만지 궁금하다면?

 

연금복권 실수령액 및 정보 총정리

연금복권 실수령액 알아보기 스포츠 복권, 인터넷 로또, 온라인 로또, 즉석복권, 토토 복권 등등 다양한 복권들이 존재하는데 그중 가장 많은 분들이 당첨되길 희망하는 것이 바로 연금복권이

kimailhobbylife.tistory.com

 

주식 시장 시간?

​주식 시장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열리게 됩니다.

 

정규 시간은 9시부터 15시 30분까지이며 동시호가와 시간 외 종가, 시간 외 단일가 같은 경우엔 설명하자면 길어지기 때문에 따로 정보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드 머니?

 

혹시 이런 말 들어보셨나요?

 

넌 시드가 얼마니? 넌 시드머니가 어떻게 되니?

주식거래하는 방법 및 주식 용어 정리

여기서 시드란 Seed(씨앗)을 의미하고 머니는 Money 말 그대로 돈입니다.

 

즉 시드머니란 투자원금을 말합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할 때 100만 원으로 시작을 했다면 시드머니가 100만 원인 것이죠.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

 

단번에 떼돈을 벌겠다며 가진 투자금을 몰빵 하는 것만큼 무모한 행위도 없습니다.

 

분할매수란 말 그대로 주식을 나누어 매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및 주식 용어 정리

분산투자와 더불어 위험을 피하면서 조금씩 수익을 누적적으로 쌓아 올리는 전략인데요, 분할 매수는 투자고수들의 공통적인 투자습관 중 하나일 정도로 굉장히 중요한 투자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서 삼성 전자 주식을 10주 매수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으면 바로 10주를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정 기간에 걸쳐 주가를 눈 여겨보면서 천천히 3주, 4주, 4주 이렇게 나눠서 매수하는 것이 바로 분할 매수입니다.

 

분할매도란 특정 종목을 한 번에 다 팔지 않고 일정기간에 걸쳐 매도하는 것으로 분할매수와 정반대 되는 투자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사는 것은 기술, 파는 것은 예술'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매도 타이밍을 잡는 것은  신의 영역이라는 말이 많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및 주식 용어 정리

분할매도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확실한 '목표수익률'을 정하는 것입니다.

 

목표수익률을 정해놓고 도달하게 된다면 일정 비율의 주식을 매도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이후에 주가 변동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정감을 얻을 수 있게 되겠죠.

 

이렇게 주식 거래하는 방법과 알고 계셔야 할 주식 관련 기초 용어들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주식 시장에 돈을 넣는 것은 주식 시장이라는 전쟁터에 자신의 돈이라는 병사들을 투입하는 것과 같습니다.

 

돈의 주인 그러니까 전쟁을 이끄는 장군이 병사들을 아무 전략도 없이, 대책도 없이 무작정 전쟁에 투입시킨다면 어떤 결과를 낳게 될까요? 

 

당연히 전쟁에서 패배하게 되지 않을까요?

주식거래하는 방법 및 주식 용어 정리

피땀 흘려 소중히 번 돈이라는 병사를 함부로 전쟁터에 투입시키지 마시길 바랍니다.

 

뉴스를 통해 경제 시장이 어떤 분위기에 있는지, 어떤 변화가 오게 될지를 항상 눈여겨보시고 주식 투자를 하는데에 있어 태도와 기술적인 부분들을 충분히 공부하시고 조금이라도 경험을 하신 후 투자를 하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모르면 손해인 휴대폰 싸게 사는 법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총정리

휴대폰 싸게 구입 바로가기 휴대폰을 바꿀 시기가 되면 어디서 휴대폰을 구매해야 할지, 어떤 곳에서 휴대폰 싸게 살 수 있는지 많이들 알아보십니다. 휴대폰 싸게 사기 위한 방법엔 다양한 방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