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연금복권 실수령액 썸네일

스포츠 복권, 인터넷 로또, 온라인 로또, 즉석복권, 토토 복권 등등 다양한 복권들이 존재하는데 그중 가장 많은 분들이 당첨되길 희망하는 것이 바로 연금복권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 로또 당첨이라 함은 적게는 몇억 많게는 몇십억 이렇게 한번에 수중에 들어오는데 반해 연금복권의 경우 연금식으로 매달 꼬박꼬박 돈이 들어오게 되니 훨씬 안정적이며 돈을 탕진한다거나 하는 일은 거의 없게 되죠.

 

원래 연금복권의 1등 당첨금은 월 500만원씩 20년간 지급을 받게 되는 것이었는데,  9년만에 크게 상향이 되었습니다.

 

연금복권 720이 출시되면서 이제는 1등 당첨금이 월 700만원씩 20년간 지급을 받게 된 것이죠.

연금복권 실수령액 및 정보 총정리

그래서 연금복권 520에서 연금복권 720으로 이름이 바뀌게 된 것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및 지급 절차 그리고 당첨금 확인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금복권 720 당첨금 지급절차

연금복권 당첨금 지급절차는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인지 판매점 구매인지에 따라 절차가 달라집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한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연금 당첨금 지급 신청서 작성을 하면 세금을 빼고 익월 20일부터 연금이 지급됩니다.

 

판매점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동행복권 고객센터(1566-5520)에 전화하셔서 당첨 여부 확인 후 방문일자와 시간을 정하고 한번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방문 시, 본인 실명인증을 위해 당첨복권, 신분증, 통장사본을 꼭 지참을 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복권을 구매할려고 하신다면 아래 로또 번호 무료 생성기를 통해 행운의 로또 번호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로또 번호 무료 생성기 사용해보기

 

 

 연금복권 720 당첨금 지급장소

당첨금 지급 방법도 판매점 구매, 인터넷 구매에 따라 달라집니다. 

 

인터넷 구매의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인터넷으로 바로 지급받을 수 있지만 판매점에서 구매한 경우엔 동행복권 회사로 직접 찾아가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 및 정보 총정리

연금식 당첨금(1등, 2등)을 제외하고 나머지 5만 원 초과 금액은 농협에서 직접 수령가능하고 5만원 이하 금액은 복권 판매점에서 지급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걸로 200만원 찾았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아보세요.

 

2022 쉬워진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안내

숨은 보험금 찾기 바로가기 지난 2017년 말 금융위원회는 보험업계와 함께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내 보험 찾아줌'이라는 홈페이지를 개설했는데요, 이 홈페이지를 통해 해마다 약 3조 원

powerofthoughtandaction.tistory.com

 

 연금복권 720 당첨번호 확인방법

연금복권 720 당첨번호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복권 당첨번호 확인하기

 

 

안내된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당첨결과의 '회차별 당첨번호'를 클릭합니다.

연금복권 720 1등 당첨은 총 2명이고 조 뿐만 아니라 6자리가 모두 일치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듯이 2,3등으로 내려갈수록 앞에 한자리 숫자를 보지 않게 되는데, 최종적으로 7등은 마지막 1자리만 맞추면 당첨인 것입니다.

또 보너스 번호라는 것이  있는데, 이 번호는 조에 상관없이 6자리 숫자만 일치하면 되는 것으로 만약 조를 제외한 나머지 숫자가 전부 맞게 된다면 월 100만 원씩 10년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 다른 연금복권 당첨 번호 방법은 매주 목요일 오후 12시 20분 MBC에서 추첨방송을 하니 추첨 방송을 직접 시청하시는 것도 당첨번호 확인 방법입니다.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우리나라의 경우 일반 복권과 똑같이 세금이 붙기 때문에 매 월 700만 원을 고스란히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국내에 거주하는 개인은 소득세법에 의하여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야 하는데요.

 

복권 당첨금의 경우 소득세법상 '기타 소득'으로 잡힙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 및 정보 총정리

세금은 당첨금이 5만 원에서 3억 원 이하는 20%, 3억원을 초과하는 당첨금에는 30%의 세율이 적용되고 소득세의 10%에 해당하는 주민세가 추가로 붙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당첨금에는 22%, 3억 원 초과 시 33% 세율이 적용됩니다.

 

세금이 30% 붙는 로또보다 세금이 적다는 것도 연금복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정리해드리자면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1등: 매 월 546만 원,  2등: 매 월 78만 원입니다.

 

2등의 당첨금액은 원래 1억을 일시불로 지급했었지만 현재는 월 100만 원씩 10년 동안 지급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연금복권 실수령액 및 정보 총정리

이렇게 연금복권 실수령액 및 연금복권 당첨금 지급절차, 연금번호 720 당첨번호 확인방법, 연금복권 당첨금 지급 장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힘든 경기 속에서 찾아올지도 모르는 행운을 잡기 위해 복권을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로또판매점 수익은 어떻게 될까? 알아보세요

 

로또 판매점 수익과 로또 판매점 모집에 대해 알아보자

로또 판매점 수익 및 로또 판매점 모집 알아보기 아래 기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최근 복권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진 만큼 복권 판매점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복권 판매점을 열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