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아파트 시세조회 썸네일

경기가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사람들이 투자처를 찾고 있고 이에 따라 주식 시장도 한창 상승세를 겪다가 지금 다시 천천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집값을 끝을 모르게 계속해서 치솟고 있습니다. 부동산 가격을 잡기 위해 여러 가지 정책들을 펼치고 있지만 비웃기라도 하듯이 상승세는 멈출 줄 모르고 있습니다. 집값이 더 오를까 싶어 아파트 론, 대출을 받아 하루빨리 집을 장만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결혼을 앞두고 있는 분들이나 내 집 마련의 꿈을 가지고 집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

1. 부동산 114 이용하기

 

부동산 114에서 주간 가격동향을 비롯한 다양한 통계들이 발표가 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이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가격이 계속 오르는 아파트를 구입한다는 것은 어려움이 있지만 계속 관심을 가지면 좋은 기회는 찾아온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부동산 114에서 아파트 시세를 자주 조회했으며 정보도 많이 얻고 있습니다.

부동산 114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부동산114에서 아파트 시세 정보를 얻는 방법은 아파트 시세 정보는 단지나 아파트명을 직접 입력해 보는 방법과 메뉴 중 매물 시세로 이동해서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예시로 잠실 리센츠 시세를 알아보기 위해서 잠실 리센츠 아파트를 검색해봤습니다.

생각해놓은 아파트가 있다면 이름으로 검색하셔도 되고 알아보고 싶은 지역의 아파트 시세가 궁금하시다면 매물 시세 메뉴로 이동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매물시세에서는 부동산 114 아파트 시세 정보를 지도를 통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지역의 시세를 같이 알아보면 그 지역의 특색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원하는 아파트를 선택하면 국토부에 신고된 최근 실거래가를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114 아파트 시세에서는 매물 시세뿐만 아니라 전세, 월세 시세도 함께 알 수 있죠.

 

물론 국토부에 등록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하지만 거래됐던 시세 조회에서만 끝나면 안 되겠죠.

 

현재는 어느정도 가격에 매물이 나오나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원하는 아파트를 찾았다면 현재 시세도 확인을 하시고 아래와 같이 10년간의 시세변동 추이라던가 매물정보, 단지정보 그리고 사진 정보까지 거의 모든 정보들이 안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많은 정보들이 제공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114를 통해 아파트 시세를 확인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 2가지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 2가지

부동산 114 아파트 시세를 좀 더 잘 이용하는 방법은 알리미 등록입니다.

 

분양, 시세, 실거래가, 등기변경 등 원하는 알람을 추가해 놓으면 힘들게 조회할 필요 없이 변경 내용이 있으면 알림을 보내 주어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부동산 114의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보시면 위와 같은 여러 메뉴들이 안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가지 메뉴 중 필요하신 메뉴를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되는 메뉴는 바로 '분양 일정'과 '부동산 계산기'인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양도소득세, 취득세, 중개보수, 재산세/종부세, 상속세, 증여세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청약가점제, 전월세 계산, 반전세 계산기 등을 통해서 우리가 살아가면서 흔하게 마주칠 수 있는 부동산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메뉴들과 함께 많은 정보들이 있기 때문에 부동산 114 홈페이지를 아파트 시세조회 시에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걸로 200만원 찾았습니다. 숨은 보험금 확인해보세요.

 

2022 쉬워진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안내

숨은 보험금 찾기 바로가기 지난 2017년 말 금융위원회는 보험업계와 함께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내 보험 찾아줌'이라는 홈페이지를 개설했는데요, 이 홈페이지를 통해 해마다 약 3조 원

powerofthoughtandaction.tistory.com

 

2.  kb부동산 리브온 이용하기

 

kb부동산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아무래도 사기업에서 만든 사이트이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국민은행은 과거 주택은행으로 주택과 관련된 많은 업무를 보던 은행이었습니다.

 

그 연장선으로 KB 아파트 시세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KB 아파트 시세조회를 하시고 현재의 가격은 적당한지 과거에는 어떻게 변동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거래를 하시면 손해보지 않고 좀 더 좋은 가격에 아파트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시세뿐만 아니라 분양 정보, 경매 정보, 대출 정보, 뉴스/자료실과 상권분석 자료까지 제공하여 아파트의 시세가 어떻게 변해갈지 창업을 하기 위한 상권이 좋은지 여부도 확인할 수 있으니 하루가 다르게 부동산 시세가 변하고 있는 요즘과 같은 시대에는 자주 들어가 확인을 해 두시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kb부동산 리브온을 검색하여 kb부동산 리브온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접속하셔서 상단의 매물 / 시세 메뉴로 들어가시면 지역, 지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특정하여 찾아보고 싶은 아파트 매물이 있으시다면 지역을 선택하시고 특정 아파트보다는 지역을 검색하여 지역의 대략적인 시세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도를 선택합니다.

저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을 지도에서 선택하여 조회해봤습니다.

 

이렇게 논현동에 있는 매물들의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특정 아파트가 아닌 지역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근처에 초등학교가 있는지, 역까지는 얼마나 먼 지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상단에 있는 항목들을 살펴보면 지역을 특정하는 것과 더불어 거래 유형, 조회하고자 하는 지역의 가격대 등을 특정하여 조회할 수 있어요.

 

거래 유형은 전세, 매매, 월세 등을 선택하고, 우측에 가격대 등을 특정하여 해당 범위에 해당하는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하게 원하는 매물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거래 유형 왼쪽에 아파트 이외에도 연립/다세대, 오피스텔, 원룸, 사무실, 상가, 건물 등 여러 매물 종류들도 함께 중복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룸이나 오피스텔을 조회하고자 하는 분들도 해당 페이지에서 선택하면 간편하게 시세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 2가지

추가로 가격대 우측에 보면 상세 옵션도 눈여겨볼만합니다.

 

정말 상세 옵션으로 원하는 층수, 세대수, 주차 가능 여부 등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거나 이 항목이 있어야만 한다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상세 옵션입니다.

 

정말 세부적인 항목으로 준공연도와 방향, 평균 관리비도 함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생활시설이나 보안시설이 중요한 분들이라면 생활시설이나 보안시설을 중복 선택하여 조회하면 원하는 매물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조회하고자 하는 아파트를 클릭하면 기본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 2가지

용적률부터 난방방식, 건설사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 2가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국민은행 상단 메뉴바의 경매 / 분양 / 대출 / 뉴스 / 자료실 / 상권분석 등등의 메뉴를 통하여 아파트 재개발 소식이나 최근 부동산 알짜 정보도 알 수 있으며 아파트 대출 상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대출한도 및 금리 조회까지 가능하니 많은 필요한 메뉴들을 꼭 직접 한번 들어가 보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KB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아파트 값이 다 몇천, 몇억씩 올랐다고 하는 뉴스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아직 집을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 집 구매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안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죠.

 

정부에서 대책 마련을 위해 여러 정책을 내놓고 있지만 그것 또한 역부족인 것 같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 2가지 중 마음에 드는 방법을 통해 평소 아파트 시세를 눈여겨 보신다면 조금이라도 더 값싸게 집을 구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르면 손해인 휴대폰 싸게 사는 법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총정리

휴대폰 싸게 구입 바로가기 휴대폰을 바꿀 시기가 되면 어디서 휴대폰을 구매해야 할지, 어떤 곳에서 휴대폰 싸게 살 수 있는지 많이들 알아보십니다. 휴대폰 싸게 사기 위한 방법엔 다양한 방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