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자동차 경매 절차 썸네일

중고차 구매, 자동차 구매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자동차 경매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사회 초년생 중고차 구매라던가 나중에 다음 차 싸게 구입을 하는 데에도 유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경매 방법과 진행 절차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경매 간단 소개

자동차 경매라고 하면 법원 쪽으로 생각들을 많이 하시는데 법원 쪽에서는 압류, 저당 잡힌 차량들 즉 돈을 갚지 못해서 나온 경매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대기업 자동차 경매는 압류나 저당 잡힌 차량들이 일절 나올 수가 없습니다.

 

압류나 저당권에 대해서는 실제로 걱정할 필요 없다는 것이죠.

 

또 자동차 경매는 주로 평일날 이루어지기 때문에 직장 생활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엔  참여하기가 어렵습니다.

자동차 경매 방법 및 절차

그래서 공식 경매사를 통해 경매를 진행하는 방법을 경매 시스템이라고 하는데요.

 

1차적으로 차량 선택만 하신다면 차량 브리핑이라던가 입찰부터 낙찰, 이전, 인수까지 모두 함께 진행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자동차 경매에 대해 걱정하시는 부분들이 자동차 경매를 통해 구입하면 차량들의 성능이 괜찮은가에 대한 것입니다.

 

이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것이 실질적으로 자동차 경매에 출품되는 차량들은 경매장 성능검사장에서 검사를 받고 출품됩니다.

자동차 경매 방법 및 절차

검사내용으로는 엔진 미션에 대한 부분이나 사고유무, 침수여부 주행거리 조작 기타 등등 점검 마친 후 출품이 되는 것이죠.

 

내용 무사고 차량인 건지 사고 낫다면 사고 수리는 잘 됐는지 디테일한 부분도 점검합니다.

 

성능검사만 무려 3번 받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차량 성능에 대한 부분만큼은 걱정을 덜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만약 구매 후 성능검사에서 나온 검사내용과 상이한 부분이 있다고 한다면 100% 경매장에서 환불 또는 취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동차 경매 응찰 시스템은 버튼식인데요, 한번 버튼을 누를 때마다 5만 원씩 호가하는 것입니다.

 

한 명이 연속 두 번 누를 수 없으며 이는 입찰 경쟁상대가 있어야 5만 원씩 올라감을 뜻합니다.

 

버튼식 응찰 시스템이 좋은 이유는 바로 가격의 투명성을 보장받을 수 있고 보다 저렴하게 낙찰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만약 응찰 가격을 적어서 내는 경우라고 하면 가격 결정에 불투명성이 있겠죠?

자동차 경매 방법 및 절차

생각해보면 만약 한 명이 1천만 원을 적어서 내고 또 다른 경쟁자가 2천만 원을 적어서 낸다면 낙찰 가격은 2천만 원이 될 테고 경쟁자 간의 호가 차이는 1천만 원이 되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하지만 버튼식 응찰 시스템은 5만 원씩 호가가 되기 때문에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낙찰이 될 가능성이 적고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낙찰을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 것이죠.

 

👉2022 새로워진 전기차 보조금 자세히 알아보기

 

달라진 2022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및 정보 총정리

2022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및 계산 방법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정보를 잘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전기차 보조금 외에도 지자체에서 지원해주

kimailhobbylife.tistory.com

 

 자동차 경매 진행 절차 

 

 

 

간단히 안내드리자면 차종 선택 후 연락 > 출품 정보를 받은 후 관심 차량 선택 > 상세정보 확인 > 차량 선별 후 실차량 점검 > 입찰 여부 결정 이런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차종을 선택하고 받는 출품 리스트엔 차량 등급이라던가 연식, 주행거리, 색상 및 시작가 등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상세 정보 확인이라 함은 사고유무, 교환 이력, 보험이력 등등 상세한 부분 확인할 수 있는 단계를 뜻하며 실차량 점검 같은 경우엔 위에서 말씀드린 점검 사항들에 대한 브리핑을 받는 것입니다.

 

자동차 경매 방법 및 절차

예상 낙찰가까지도 제공받을 수 있는데 결국 결정은 구매자가 하겠죠?

 

근데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만약 차량 점검 부분에서 조금이라도 찝찝하거나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과감하게 패스하시고 다음 경매를 보시는 것입니다.

 

왜냐면 경매가 매일매일 진행되는 만큼 또 다른 기회도 분명히 찾아오기 때문이죠.

 

마지막에 입찰 여부를 결정하시면은 되는데 여기선 좀 신중하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면 경매로 낙찰을 받는 시스템이다 보니 취소 자체가 좀 어렵기 때문인데요, 낙찰 후 취소를 하신다면 취소 수수료도 내야 하기 때문에 입찰 여부를 결정하실 땐 신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차량이 마음에 들어서 입찰한다고 해도 무조건 낙찰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음은 편히 가지셔도 될 거라 생각합니다.

자동차 경매 방법 및 절차

자동차 경매, 금액적으로 저렴할 겁니다.

 

자동차 경매가 중고차를 구매하는 데 있어 정답은 아니며 차량, 중고차 구매에 있어 여러 방법들 중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분명 매장에 있는 차량도 좋은 차량 있고 경매에 있는 차량도 좋은 차량이 있으니 여러 방법들을 잘 찾아보시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르면 손해인 휴대폰 싸게 사는 법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총정리

휴대폰 싸게 구입 바로가기 휴대폰을 바꿀 시기가 되면 어디서 휴대폰을 구매해야 할지, 어떤 곳에서 휴대폰 싸게 살 수 있는지 많이들 알아보십니다. 휴대폰 싸게 사기 위한 방법엔 다양한 방

kimailhobbylife.tistory.com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마의자 가격대별 BEST 제품  (0) 2022.02.08
중고차 시세표 꿀팁 상세 안내  (1) 2022.02.08
자동차 대출 모든 것  (2) 2022.02.08
이혼절차 상세정리  (0) 2022.02.08
가전제품 싸게 사는법 총정리  (1) 2022.02.06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