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중고차 시세표 썸네일

사회 초년생 중고차 구매하시려는 분들과 중고차 구매를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잘 읽어보시고 이 뿐만 아니라 글 맨 아래 관련 글에 자동차 관련 정보들이 있으니 한번 이런 정보도 있구나 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라면서 중고차 시세표 및 구매 꿀팁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카이즈유'라는 사이트의 정보를 통해 중고차 시세표를 먼저 알아본 후 '엔카'라는 중고차 판매 사이트를 통해 중고차 구매 꿀팁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중고차 시세표

중고차 거래 순위부터 한번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아래는 2020년 7월 전국 중고차 거래 순위입니다.

중고차 시세표 꿀팁

왼쪽이 국산차 오른쪽이 수입차 거래 순위인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대 그랜저와 기아 모닝 그리고 현대 소나타, 현대 아반떼가 거래율 7%로 거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입차는 역시 벤츠 E클래스와 BMW 5 시리즈가 약 9% 거래율로 압도적인 거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네요.

 

중고차 구매 이전에 한번 이런 정보도 알고 계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이제 아래는 중고차 가격대별 거래 순위입니다.

 

이를 보면 대충 중고차 시세가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 1000만 원 미만

중고차 시세표 꿀팁

1000만 원 미만의 중고차 거래 순위입니다.

 

거래량 1위부터 10위까지의 차량들을 볼 수 있는데 현대 아반떼 모델이 가장 거래가 많이 되고 있네요.

 

중고차 구매, 값싼 가격으로 구매하려고 하니 기아 모닝 모델도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 2000만 원 이하

중고차 시세표 꿀팁

2000만 원 이하의 중고차 거래 순위입니다.

 

2017 현대 그랜저와 2015 기아 뉴 카니발, 2012 현대 뉴 싼타페가 차례로 거래 상위권 1,2,3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 3000만 원 이하

중고차 시세표 꿀팁

3000만 원 이하의 중고차 거래 순위입니다.

 

2015 현대 뉴 제네시스, 2018 현대 싼타페, 2019 기아 뉴 카니발 순으로 거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네요. 

 

 

 - 4000만 원 이하 

중고차 시세표 꿀팁

4000만 원 이하의 중고차 거래 순위입니다.

 

2017, 2018, 2020 제네시스가 차례로 거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4000만 원 이상

중고차 시세표 꿀팁

4000만 원 이상의 중고차 거래 순위입니다.

 

이 역시 2016,2017 제네시스 모델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고 2018 기아 뉴 k9이 3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렇게 중고차 시세 별 거래 순위에 대해서 알려드렸고 이를 통해 대략적인 중고차 시세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또 어떤 중고차가 인기가 많고 거래가 잘 되고 있는지를 확인해봤습니다.

 

중고차 가격을 정확히 알 수는 없는 것이 곳곳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확실하게 찾아다니며 알아보지 않는 이상 대략적인 가격만 위처럼 알 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중고차 구매 꿀팁 즉 중고차 싸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구매 꿀팁 

1. 엔카 이용하기

 

엔카 바로가기

 

 

아마 중고차 판매 사이트 '엔카'를 원래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지금 말씀드리는 엔카 이용법은 좀 다릅니다. 순서대로 한번 사진을 이용하여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 엔카 홈페이지 접속해서 아래와 같이 제조사, 모델, 세부모델을 검색하여 원하는 차량을 찾습니다.

② 그럼 아래와 같이 쭉 모델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주목할 점은 바로 색깔의 차이입니다.

 

왜 어떤 글자색은 회색이고 어떤 글자색은 검은색일까요?

제가 클릭을 하면 회색으로 변하고 클릭을 하지 않았다면 검은색으로 남는 것입니다.

 

자 그럼 이걸 활용해볼 건데요, 페이지에 보이는 모든 모델들을 클릭해놓는 겁니다.

 

 

③ 모두 다 클릭해서 회색으로 만들었다면 이제 짧은 주기로 새로고침을 눌러줍니다.

자 이렇게 새로고침을 반복하다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안 눌러본 새로운 차량이 하나 올라옵니다.

 

그럼 당연히 글자색은 검은색이겠죠?

 

글자색을 통해 새롭게 올라온 차량을 확인할 수 있는 겁니다.

 

 

④ 새롭게 올라온 차량을 클릭하여 조회수를 확인해봅니다.

지금 위 사진은 그렇지 않지만 올라온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당연히 조회수가 엄청나게 낮겠죠?

 

운이 좋으면 조회수가 1~10회 이 정도일 때 확인할 수도 있는 것이고요.

 

조회수가 낮을 때 운 좋게 낮은 가격의 차를 발견하신다면 값싸게 살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굳이 소비자뿐만 아니라 중고차 딜러나 수출업자들까지도 충분히 사게 살 수 있는 메리트 제공하는 방법인데 이 방법에 유일한 단점을 꼽자면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중고차 시세표 꿀팁

왜냐면 주기적으로 계속해서 확인을 해야 하고 몇 주가 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고침을 계속해서 해야 되는 거고, 개인이나 중고차 딜러가 많이 올리는 저녁 6시 이후가 가장 발견하기에 좋으니 저녁 시간대에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 날 때마다 계속 보신다면 아주 좋은 가격으로 중고차를 구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2. 자동차 경매 이용하기

 

롯데, 현대, sk, aj, k 카 같은 대기업 자동차 경매장을 이용하신다면 싸게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경매 절차 및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자동차 경매 방법 및 절차

중고차 구매, 자동차 구매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자동차 경매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사회 초년생 중고차 구매라던가 나중에 다음 차 싸게 구입을 하는

kimailhobbylife.tistory.com

 

 중고차 구매 시 주의할 점

이렇게 중고차 시세표와 중고차 구매 꿀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중고차 구매를 하실 때 반드시 주의하실 점은 너무 터무니없는 가격의  중고차량들은 의심을 해보셔야 한다는 겁니다.

중고차 시세표 꿀팁

중고차 판매 자체가 불법적으로 허위매물이라던가 이런 사기 수법들이 많이 존재하고 또 요즘 이런 점들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조심하셔서 신중하게 구매를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중고차 판매 자체가 불법적으로 허위매물이라던가 이런 사기 수법들이 많이 존재하고 또 요즘 이런 점들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조심하셔서 신중하게 구매를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유튜브에 '중고차 허위매물'만 검색해보셔도 얼마나 많은 중고차 사기 행위가 많은지 아실 수 있고 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정직한 중고차 딜러 유튜버들(ex 카x령, 미x카 tv, 임x닷컴 등)이 노력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표 꿀팁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지만 꼭! 터무니없는 가격의 차량을 발견했다고 좋다고 덥썩 구매하려고 하지 마시고 신중하게 또 믿을만한 주변인이나 사람들에게 구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중고차 딜러들의 사기 수법은 계약하고 돈을 입금하고 나면 말이 싹 바뀌어서 보험금 등으로 돈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뒤늦게 환불해달라고 해도 아마 전문가를 대동하지 않는 이상은 잘 안 해줄 겁니다.

 

이 점을 잘 명심하시길 바라고 중고차 구매에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걸로 200만원 찾았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아보세요.

 

2022 쉬워진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안내

숨은 보험금 찾기 바로가기 지난 2017년 말 금융위원회는 보험업계와 함께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내 보험 찾아줌'이라는 홈페이지를 개설했는데요, 이 홈페이지를 통해 해마다 약 3조 원

powerofthoughtandaction.tistory.com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 2가지  (0) 2022.02.08
안마의자 가격대별 BEST 제품  (0) 2022.02.08
자동차 경매 방법 및 절차  (3) 2022.02.08
자동차 대출 모든 것  (2) 2022.02.08
이혼절차 상세정리  (0) 2022.02.08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