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이삿짐센터 가격 비교 썸네일

이사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삿짐센터 좋은 곳, 가격이 괜찮은 곳 찾아보시느라 신경이 많이 쓰이실 거라 생각됩니다. 이삿짐센터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어떻게 하면 내가 찾고 있는 이삿짐센터 좋은 곳을 추천받을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고 이사를 하는데에 있어 알고 있어야 할 정보 및 꿀팁들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사 종류

이사를 하려고 하신다면 이사 종류에도 사무실 이사, 사무실 포장 이사, 창고 이사 등등 다양한 이사 종류들이 있는데요.

 

혹시 일반 이사와 포장 이사 그리고 반포장 이사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이 차이를 모르시는 분들도 계셔서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이사

 

일반 이사 같은 경우엔 이사를 하는 집주인이 짐을 다 싸고 이삿짐 센터에서는 이사 갈 집에 이삿짐을 그냥 옮겨 주기만 합니다.

 

때문에 일반 이사는 집주인이 힘이 들죠, 이삿짐 센터에서는 이삿짐을 그냥 옮겨주기만 하면 끝인 것입니다.

 

 

- 포장 이사

 

반면에 포장 이사는 집주인은 전혀 일에 관여하지 않고 이삿짐센터 직원이 이삿짐 포장부터 이동 후 해체 그리고 정리정돈, 청소까지 모두 마무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 반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는 잔짐은 집주인이 포장하고, 장롱, 냉장고같이 큰 짐만 포장해서 옮겨 주는 것을 말합니다.

 

즉, 큰 짐 자리만 잡아주고 나머지는 수집인이 모두 정리해야만 하는 것이죠.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방법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방법에는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사이트 이용, 어플 이용, 직접 방문 견적을 통한 가격비교가 있습니다.

 

전국 가정이사, 원룸, 보관, 기업이사 등 신청자 조건에 맞는 이사업체를 분석해 업체를 매칭 해주고 이사 견적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이사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삿짐센터 가격 비교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이사몰

 

이삿짐센터 가격 비교 이사몰 버튼

 

이사몰은 견적을 내기도 간편하고 우리집 이사, 사무실 이사, 원룸 이사 등의 모든 이사 비용 견적을 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사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이사종류, 주거현황(평형), 이사예정일, 출발지, 도착지 입력하신 뒤 휴대폰 인증을 통해 무료로 비용 견적을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24번가 포장이사

24번가 홈페이지

포장 이사 업체 추천에 유리한 24번가는 한 번에 최소 3군데의 가격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포장 이사 잘하는 곳의 견적을 비교해줍니다.

이삿짐센터 비용 비교 24번가 버튼

이사 정보만 등록하시면 24번가에 입점한 업체 중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당 지역 업체가 서비스와 금액을 제시하여 견적서를 고객에게 제출합니다.

 

위 매치

 

위매치는 이사 후기를 통해서 포장 이사 업체 추천을 보고 고를 수 있는 유명한 어플입니다.

위매치 바로가기 버튼

수많은 실제 이사 후기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고품질의 서비스와 신뢰를 제공하는 이사 업체를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삿짐센터 잘 고르는 방법

1. '손 없는 날'을 피해라

 

'손 없는 날'은 귀신이 돌아다니지 않는 날을 의미합니다.

 

예로부터 전해내려져오는 관행이 있기 때문에 이 날에 이사를 가는 분들이 실제로 많다고 하는데요.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및 꿀팁

그래서 이사 업체들도 이 날은 가격을 평소보다 좀 더 높게 부르기 때문에 '손 없는 날'을 피해서 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방문견적을 받아라

 

가장 정확하게 이사 비용 견적을 내는 방법은 여러 업체의 방문견적을 받고 난 후 가격비교를 통해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및 꿀팁

보통 한 5~6군데의 업체를 통해 비용 견적을 받게 되면 대충 어느 정도의 가격대인지 감이 잡히기 때문에 결정하시기 수월하실 겁니다.

 

 

3. 정식 허가 받은 업체인지를 판단해라

 

정식적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허가 이사업체에 따른 피해는 해당 업체가 이사화물 표준약관에 등록하지 않아, 가구의 파손 분실 도난 등이 발생해도 보상을 받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보험가입이 안되어있거나 업체 소재지가 불분명하다는 점도 걸림돌로 작용합니다.

 

이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허가 이사 종합정보'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사이트 상단 메뉴의 '이사 허가업체 검색'으로 실제 등록된 업체를 확인하고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지역 검색과 상호 검색, 대표자 검색, 통합 검색이 가능하니 이용하셔서 정식 업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견적을 받으시면서 업체 이름과 대표자 명을 반드시 확인해봐야만 하는 겁니다.

 

그중에서도 저렴한 업체를 찾는 것이 포인트겠죠.

 

👉모르면 손해인 가전제품 싸게 사는 법

 

가전제품 싸게 사는법 총정리

가전제품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가전제품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싸게 살 수 있을까요? 가전제품 싸게 사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각종 카드 혜택도 알아보고 상품권을 통한 구매를 하시는 등

kimailhobbylife.tistory.com

 

 알고 있으면 좋은 이사 정보

이사 비용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이사비용 구성은 차량 운송비, 인건비, 사다리차 사용료, 추가 작업비, 기타 비용 이렇게 구성이 됩니다.

 

차량 운송비는 해당 이사 물량이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 톤 수가 달라집니다.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및 꿀팁

우리 집에 있는 물량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이 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허가 이사 종합정보' 사이트에서 이사물량을 산출하는 메뉴를 통해 한번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집에 있는 가구라던지 전자제품, 피아노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걸 선택하면 이사 물량이 나오는데 몇 톤짜리 트럭이 몇 대가 필요한지 자동 산출이 됩니다.

 

아래는 평균 이사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와 평균 사다리 이용료가 어떻게 되는지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삿짐센터 가격비교와 이사 정보 및 몇 가지 팁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사 비용은 업체마다 견적이 다 다르고 날에 따라서 변동이 있기 때문에 꼭 가격과 업체 후기 등을 잘 비교해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조금이나마 이사 비용을 줄이는 방법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