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썸네일

차를 운전하다가 속도위반을 했는지 안 했는지 몰라서 불안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빠르게 운전하다가 뒤늦게 속도위반을 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빨리 확인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신다고요?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과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 이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주의사항

-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의 경우, 규정 속도를 기준으로 10% ~ 20% 정도를 초과한 속도까지는 오차범위를 감안하여 과태료 통지서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라고 했지만 알아보니 실시간으로 즉각 업데이트되는 것은 힘들고 빨라도 1주일이 지나야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속도위반을 한 것 같아 불안하시다면 수시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2022 달라진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방법 알아보기 [클릭]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는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하기

 

 

1. 홈페이지에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를 하고 싶다면 ①을 클릭하시면 되고 미납과태료 및 미납 범칙금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②를 클릭합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1

 

2. 클릭하시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는데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인증 화면이 뜨는데 인증 절차대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 공인인증센터에 가서 발급을 받거나, 스마트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pc로 꺼내는 등의 방법을 이용해야겠죠?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2

 

3. 로그인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안내문과 함께  위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없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만약 속도를 위반하셨다면 조회된 내용이 있다고 뜨겠죠?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3

4. 홈페이지 왼편에 보시면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내역 외에도 미납과태료, 미납 범칙금 확인하는 페이지가 있으니 필요하다면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4

 

이렇게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를 통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위에 적어놓은 주의사항들 꼭 읽어보시고 확인 과정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싸게 구매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