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썸네일

레스토랑, 요식업 식당 등 음식과 관련된 곳에서 일하시려는 분들은 직장에서 보건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건증의 정식 명칭으로 건강진단결과서로, 보건소나 지정 의료 기관에서 검사 후 받을 수 있으며 전염성 피부질환, 흉부촬영, 장티푸스 검사 이렇게 3가지 검사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타인들에게 위험을 끼칠 질병이 없다는 사실을 인정받는 증명서입니다.

 

보건소 검사시간: 5~10분

 

보건증 발급 시간: 검사 후 4~5일 후

 

보건증 발급 기간: 검사 후 1년

 

보건증 발급 방법

 

- 직접 방문

 

- 우편

 

- 인터넷 발급

 

발급 방법에는 위와 같이 3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장 간편한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및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 빠르게 조회해보기 [클릭]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및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및 재발급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보건증 발급받기

 

 

1.  위 링크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빨간 박스 안의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1

 

2. 온라인 민원 서비스 하단 메뉴의 제증명 발급을 클릭해줍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2

 

3.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통해 본인 확인 및 인증을 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보안 프로그램을 3개나 다운로드 받아야해서 시간이 좀 걸리실 수도 있습니다.

 

위에 동의한다고 체크를 해주고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4가지 본인 확인 방식 중 원하는 인증 방식을 선택해줍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3

 

4. 본인인증을 마쳤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빨간 박스 표시된 건강진단결과서를 눌러줍니다.

 

그럼 본인이 검사를 받은 접수 일자, 보건소명과 함께 판정 유무가 나올 겁니다.

 

만약 검사 결과가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아마 보건증 발급 유효기간이 1년이라 1년이 지났을 확률이 높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4

 

5. 접수번호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통수란 발급받고자 하는 보건증을 몇 장 뽑을 것인가를 의미하며 용도는 제출용, 열람용, 확인용 중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직장에서 보건증을 요구해서 검사를 받은 거라면 제출용으로 받아야겠죠?

 

그리고 주민번호 뒷자리 표시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개인 정보를 위해 대부분 표시하지 않습니다.

 

통수와 용도를 입력하셨으면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프린트 출력이 됩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5

이렇게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한다면 보건소를 귀찮게 2번이나 들릴 일이 없습니다.

 

검사만 보건소에서 받고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으신다면 굉장히 편하겠죠?

 

이렇게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및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순서대로 따라오시기만 하면 쉽게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및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으니 유용하게 보셨기를 바랍니다.

 

2022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신청 방법 안내 [클릭]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