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차 신청에 이어 오는 2월 14일부터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2차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1차 신청은 신청 대상 업체에게 미리 문자 통보 후에 문자를 받은 업체만 신청이 가능했었는데요, 2차 신청은 문자를 받지 못했던 업체를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하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법과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급 그리고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영수증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기업,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은 방역패스 전면 실시에 따라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등을 의무적으로 구비해야하는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해 12월 3일 이후 구입한 QR코드 확인용 단말기와 손세정제, 마스크 등 방역 관련 물품 구매 비용을 업체당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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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지원 대상은 방역패스 의무 도입 대상인 유흥시설, 노래(코인)연습장, 목욕장업, 실내 체육 시설, 카지노, 경마장, 식당 및 카페, 학원, 영화관 및 공연장,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 멀티방, PC방, 스포츠경기 관람장,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 파티룸, 도서관 등 총 16개 업종을 영위하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입니다.
이번 2차 신청에서는 지난 1차 신청기간(1월 17일 ~ 2월 6일)에 지원 대상자로 시, 군에서 문자를 받고도 신청하지 않았거나 실제 방역패스 의무 도입 시설을 운영 중이지만 정부 보유 데이터 베이스에 포함되지 않아 1차 신청 기간에 문자를 받지 못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QR코드 확인 단말기
- 손 세정제
- 마스크
- 체온계
- 소독수, 소독기
- 칸막이
등 방역 물품이라면 폭넓게 지원 항목으로 인정됩니다.
21년 12월 3일 이후 구입한 신용카드, 현금, 세금 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기간은 2월 14일부터 2월 25일까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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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은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자 등록증
- 대표자 신분증
- 통장 사본
-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 해외 체류, 병원 입원,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대표자 본인이 직접 신청이 어렵거나 공동대표의 경우 위임장 작성 후 사진 업로드 필요
* 신용카드 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증 필수)만 인정
* 영수증이 여러 장인 경우는 한꺼번에 모아서 촬영
서울 외 지역은 시, 군, 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한데요, 자세한 공고 내용은 아래 지자체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금은 시,군에서 구매 품목과 금액을 확인한 후에 지급되며, 사업체가 다수일 경우에는 사업체 별로 신청하면 됩니다.
이렇게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법과 지원 대상 그리고 신청 기간에 대한 정보를 모아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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