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대한민국 요르단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방법

24년 2월 7일 수요일 한국 시간으로 오전 12시에 아시안컵 4강 대한민국 요르단 중계가 시작됩니다. 호주를 연장전 접전 끝에 2:1로 이기고 4강으로 올라온 대한민국과 타지키스탄을 1:0으로 8강에서 꺾고 올라온 요르단의 승부인데요, 이번에도 과연 접전이 펼쳐질지 정말 기대되는 마음으로 지켜봐야겠습니다. 대한민국 요르단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방법요르단 대한민국 경기 분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요르단 중계 무료 시청 방법

24년 2월 7일 수요일 한국 시간으로 오전 12시에 아시안컵 4강 대한민국 요르단 중계가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요르단 중계 일정

아래 재생 버튼 클릭을 통해 아시안컵 4강 대한민국 요르단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요르단 중계 좌표 아시안컵 4강 중계 좌표

 

대한민국 요르단 경기 분석

먼저 아시안컵 4강 대한민국 요르단의 배당을 살펴보겠습니다. 대한민국 1.73 : 무승부 3.55 :  요르단 4.84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이 대한민국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는데요, 조별리그 맞대결에서 무승부를 거둔 두 팀이지만 두 팀의 전력차는 명확합니다. 특히 사우디와 호주를 꺾은 대한민국과 이라크 타지키스탄을 꺾은 요르단의 대결 상대들의 차이도 분명 존재합니다. 대한민국이 아쉬운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결과를 가져오고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높은 승리확률을 점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장점은 매경기가 결승전처럼 온 힘을 쏟는다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호주와의 8강전 승부에서 또 다시 기적 같은 승리를 만들어냈습니다. 지난 16강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동점골을 집어넣으며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번 경기도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갔죠.

 

전반전 초반 대한민국은 좋은 흐름을 가져왔습니다. 계속해서 볼을 점유하며 오프사이드 골을 만들어내며 호주의 골문을 두들겼습니다. 하지만 호주는 점차 흐름을 되찾았고 전반전 막판 42분 대한민국의 볼을 빼앗아 골을 집어넣었습니다.

 

대한민국은 전반전 70%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했지만 슈팅을 단 하나도 때리지 못했습니다. 호주에게는 6개의 슈팅과 2개의 유효슈팅을 허용하며 경기 플랜에서 정말히 말린 모습을 보였습니다. 후반전에도 대한민국은 이렇다 할 공격을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호주는 사우디아라비아와 다르게 완전 내려서지 않고 계속해서 역습을 시도하였습니다. 또한 라인도 완전 내려서지 않고 위에서부터 압박하면서 대한민국의 빌드업을 방해했습니다.

 

대한민국은 후반 추가시간까지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만 역시 대한민국의 해결사 손흥민 선수가 PK를 획득하며 다시 한번 추가시간 동점골을 터뜨렸습니다. 연장전에서도 흐름을 이어가 손흥민 선수의 엄청난 프리킥 골로 경기에서 승리한 대한민국입니다.

 

이처럼 대한민국은 매경기 결승전과 같이 온 힘을 쏟고 있으며 이는 체력적, 정신적인 피로를 느낄 수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김민재 선수가 경고를 받으며 4강 경기에서 출전하지 못합니다. 결국 4강까지 올라온 만큼 경기력보다도 결과를 챙겨야 합니다. 

요르단을 살펴보자면, 요르단은 역사상 첫 4강 진출을 하게 됐습니다. 요르단은 8강에서 타지키스탄을 1대0으로 제압하며 이번 대회 타지키스탄의 돌풍을 잠재우고 자신들이 최고의 다크호스임을 증명했습니다. 요르단은 전반 초반 에너지 레벨에서 밀리며 위협적인 장면을 내줬습니다. 특히 타지키스탄이 골대를 맞히는 장면은 요르단에게 매우 위험한 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점차 타지키스탄은 체력적인 문제를 드러냈는데요, UAE와의 16강 경기에서 120분 혈투를 펼쳤기 때문에 많은 활동량을 요하는 타지키스탄 축구의 전술에 힘이 북받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요르단은 전반전 막판 경기의 흐름을 잡아가며 타지키스탄을 압박했고 후반전에도 좋은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결국 66분 코너킥 상황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며 선제골이자 결승골을 터뜨렸습니다.

 

요르단의 장점인 측면 공격과 역습 상황에서 아쉬움을 보이긴 했습니다. 팀적으로 맞지 않는 장면이 여러차례 나왔습니다. 하지만 선수들 개개인의 능력은 여전히 위협적이었고 무사 알 타마리 선수뿐만 아니라 울루안 선수도 위협적인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이번 대회 4강에 진출하며 역사상 첫 4강에 진출했습니다. 하지만 요르단은 이번 경기 공격수 올루안 선수와 센터백 알 아잘린 선수가 경고를 받으며 경고누적으로 대한민국과의 경기에 출전할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키플레이어는 황희찬 선수입니다. 황희찬 선수는 호주전 선발로 복귀하며 105분을 소화했습니다. 심지어 후반 추가시간 부담감이 큰 상황에서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자신이 대한민국의 큰 경기 킬러임을 즐겼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대한민국 국대에서 큰경기가 있을 때마다 늘 중요한 역할을 해줬습니다. 아시안게임 우즈베키스탄전 결승골을 PK로 집어넣었고 지난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전 16강 진출을 이끈 역전골을 터뜨렸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못 넣으면 떨어지는 매우 부담감이 큰 상황에서 완벽하게 PK를 성공시키며 팀을 8강으로 이끌었습니다.

 

황희찬 선수의 가장 큰 장점은 볼이 죽어있는 상황에서도 템포를 살려 상대 수비를 돌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표팀 경기를 지켜보면 답답한 순간마다 황희찬 선수가 저돌적인 움직임으로 찬스를 만들어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하프라인과 가까운 위치에서도 앞쪽으로 전진하여 볼을 위협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선수입니다.

 

손흥민 선수와 이강인 선수는 대회 거의 모든 경기를 풀타임으로 소화하고 있어 체력적으로 매우 떨어진 상태입니다. 황희찬 선수는 부상으로 빠져있긴 했으나 두 선수에 비해 경기 소화 시간이 적기 때문에 4강전 공격을 이끄는 선봉장 역할을 해야 합니다. 황희찬 선수가 득점을 올린다면 대한민국이 결승에 진출할 확률이 매우 올라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르단의 키플레이어는 야잔 알 나이마트 선수입니다. 야잔 알 나이마트 선수는 지난 대한민국과의 조별리그 경기에서 수비수의 몸에 맞고 나온 볼을 중거리 발리슛으로 연결시키며 역전골을 집어넣은 선수입니다.

 

16강전에서는 역습 상황 상대 센터백 2명을 모두 스피드로 따돌리고 골키퍼를 넘기는 침착한 칩샷으로 선제골을 터뜨렸습니다. 이처럼 매우 빠르며 한방을 넣어줄 수 있는 결정력을 갖춘 선수입니다. 무사 알 타마리 선수와 함께 역습의 선봉장 역할을 하는데 이 두 선수의 호흡이 매우 날카롭습니다.

 

하지만 타지키스탄전에서는 여러차례 돌파가 막히거나 연계과정에서 호흡이 맞지 않는 장면들이 나왔습니다. 이처럼 고점의 퍼포먼스를 꾸준하게 보여주지는 못하는 선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사 알 타마리 선수와 긁히는 날에는 어떤 수비수도 상대하기 힘들지만 폼이 좋지 않은 날에는 쉽게 막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김민재 선수가 없는 대한민국 수비입니다. 지난 요르단 전에서도 요르단의 역습에 애를 먹었던 대한민국인데 김민재 선수 없이 요르단의 역습을 잘 막아낼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알 나이마트 선수와 알 타마리 선수를 잘 막아내야 합니다.

 

대한민국은 주전 11명의 선수가 거의 모든 경기를 큰 로테이션 없이 소화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16강, 8강 두 경기 모두 120분의 혈투를 해냈습니다. 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많이 지쳐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에이스 손흥민 선수는 5경기 모두 풀타임 출전하고 있으며 이강인 선수도 호주전 119분의 교체된 것 말고는 모두 풀타임 출전하였습니다. 이는 4강전에서도 체력적인 문제로 대한민국의 발목을 잡을 수 있습니다. 요르단은 두 경기 모두 90분만 치르며 보다 나은 상황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김민재 선수가 경고를 받으며 경고누적으로 4강전에 출전할 수 없습니다. 수비의 핵심이자 이번 대회 매 플레이가 하이라이트 플레이이라고 불릴 정도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김민재 선수가 빠진 대한민국의 수비는 매우 불안합니다. 요르단도 주전 공격수 올루안 선수와 주전 센터백 알 아잘린 선수가 경고누적으로 출전할 수 없습니다. 타지키스탄전 공격진에서 가장 눈에 띈 올루안 선수가 없다는 것은 요르단으로써 엄청난 손실입니다.

 

두 팀 모두 강한 동기부여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손흥민 선수의 마지막 아시안컵이 될수도 있는 대회이며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 역대 최강의 스쿼드라고 불릴 정도로 우승후보로 손색없는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4강전 반드시 승리하여 결승전 트로피를 두고 싸우고 싶을 것입니다. 요르단도 사상 첫 4강에 이어 사상 첫 결승진출을 이루고 싶을 것입니다. 특히 요르단의 히어로 무사 알 타마리 선수가 만들어내고 있는 요르단의 역사가 대한민국전에서 끊기지 않길 바랄 것입니다.

 

두 팀은 조별리그에서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결과는 2대2로 매우 팽팽한 승부를 펼쳤습니다. 대한민국 입장에서는 예상치 못한 일격을 맞은 것이고 요르단은 이번 대회 분위기를 탈 수 있는 경기였습니다. 특히 요르단이 내려서지 않고 중원에서부터 강하게 싸움을 걸자 대한민국이 당황한 모습을 보이며 전반전 2골을 실점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조별리그 맞대결에서 보였던 전술을 보완해서 나와야 할 텐데 과연 어떤 경기가 펼쳐질지 궁금합니다.

 

대한민국은 좋지 않은 경기력으로 팬들의 원성을 사고 있지만 결국 계속해서 승리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의 개인기량으로 득점을 올린다는 느낌이 매우 강하지만 어찌됐든 4강이라는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요르단은 좋은 경기력 속에 이라크와 타지키스탄을 모두 꺾어내며 대회 4강에 진출했습니다. 대한민국이 승리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김민재 선수가 빠진 수비라인은 매우 불안하나 요르단 수비를 뚫어낼 수 있는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이렇게 아시안컵 4강 중계 대한민국 요르단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방법대한민국 요르단 경기 분석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