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대한민국 사우디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2024년 1월 31일 수요일 한국 시간으로 오전 1시 대한민국 사우디아라비아 중계가 시작됩니다. 말레이시아와 3:3 무승부를 기록하고 리그 2위로 16강에 진출한 대한민국은 아시안컵 16강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하게 됐는데요, 사우디 아라비아는 리그 1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16강을 무난히 통과할 수 있을지 정말 기대가 되는 경기입니다. 아래에서 대한민국 사우디아라비아 중계 무료 시청 방법대한민국 사우디 분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사우디아라비아 중계 무료 시청 방법

2024년 1월 31일 수요일 한국 시간으로 오전 1시 아시안컵 16강 대결 대한민국 사우디아라비아 중계가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사우디 중계 일정

아래 재생 버튼 클릭을 통해 대한민국 사우디아라비아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사우디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대한민국 사우디아라비아 분석

이번 2024년 01월 31일 사우디아라비아 대한민국 경기는 아시안컵 16강 최고의 빅매치입니다.

 

지금까지 이 대회를 봐왔으면 알겠지만 이 정도로 피파랭킹이 높은 나라가 아직 맞붙은 적이 없었는데요, 오늘 날짜로 우리가 23위, 상대가 56위입니다. 거기에 양 팀의 감독이 위상은 천지 차이지만 네임밸류는 최고인 클린스만과 만치니입니다. 그렇기에 이 경기에서 지는 팀의 감독은 그 자리가 위태위태해집니다.

 

지금까지의 경기력만 봤을때는 우리 쪽이 좀 더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Win or Go Home'. 이기면 계속 경기를 하고, 지면 집에 가야 하는 토너먼트입니다.

 

새벽 1시 늦은 시간에 시작되는 2024년 01월 31일 사우디아라비아 대한민국 전이지만 축구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꼭 봐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토너먼트, 단판 승부이기 때문입니다. 경기는 지난 월드컵 포르투갈 전 승리로 우리에게 좋은 기억이 가득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치러집니다.

 

​두 나라의 객관적인 전력을 비교하자면, 피파랭킹 23위인 우리가 56위인 상대보다 앞서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지난 조별리그 말레이시아 전을 보다시피 피파랭킹이 무조건적인 승리를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절대 방심해서는 안 되죠. 한국 사우디 전적을 살펴보자면 역대 총 18번 맞붙어 5승 8무 5패로 아주 팽팽합니다.

 

최근 5경기는 우리가 2승 3무로 우세하지만, 그전에는 많이 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대가 1990년대 5 연속 아시안컵 결승에 진출해 3회 우승을 차지할 때에 비해서는 전력이 많이 약해졌지만, 나라에서 최근 엄청난 투자를 하며 다시 부활하고 있습니다.

 

먼저 2024년 01월 31일 사우디아라비아 대한민국 전에서 맞붙을 상대 전력부터 살펴보면, 이들의 조별리그 세 경기를 모두 지켜본 사람은 알겠지만 아주 탄탄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회 이전만 하더라도 거액의 돈을 주고 데려온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과 베테랑 선수들 사이에 불화가 있어 경기력에 대한 걱정이 많았지만, 첫 두 경기에서 2승을 따내며 조기에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조별리그 세 번째 태국과의 0:0 무승부 결과만 보고서 쉬운 상대가 아닐까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 경기에서는 이미 토너먼트 진출이 확정된 관계로 주전 대부분이 쉬었기에 주전들 체력 역시도 충전된 상태입니다.

 

우리와의 아시안컵 축구 일정에 나설 상대팀 주요 선수 명단을 보자면, 사우디 대표팀 역사상 월드컵 최다골을 넣은 공격수 살렘 알다우사리를 주목하고 경계해야 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아직 골이 없지만, 지난해 개최된 카타르 월드컵에서 무려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역전골을 넣었던 선수입니다.

 

대회 우승팀인 아르헨티나의 유일한 패배였죠. 그때와는 선수 구성이 많이 달려졌다고는 하지만 만치니 감독이 왔으니 방심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알다시피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명장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은 연봉이 무려 360억이다. 그는 1차전 오만 전에서 놀라운 용병술을 보여줬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도 그렇지만 클린스만 감독 입장에서도 2024년 01월 31일 사우디아라비아 대한민국 전은 너무도 중요합니다. 조별리그에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만약 오늘 경기에서 패배해 우리 대표팀이 Go Home 한다면 본인 역시도 Go Home 할 수 있습니다.

 

워낙에 이름값있는 감독이라 루머겠지만, 아시안컵 결과에 따라 상호 계약 해지를 할 수 있는 조항이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물론 루머일 가능성이 많지만 그만큼 위태롭다는 소리죠. 조별리그 세 경기 연속 벤치에 앉아 무전술로 임했는데 이번에는 뭔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전술적인 거 말고 그나마 우리에게 좋은 점을 꼽자면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앞서 말했듯이 이번 경기장이 월드컵에서 우리에게 좋은 기억을 안겨준 장소였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지난해 3월 클린스만 감독 부임 이후 5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가 첫 승을 거둔 나라가 바로 사우디였다는 점입니다.

 

지난 9월 영국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친선 경기를 치러 1:0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그 당시 조규성이 골을 넣었는데 이번에도 기대해 봅니다.

 

조별리그 1차전 바레인 전부터 판정으로 인해 문제가 많자 사람들이 이걸 많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2024년 01월 31일 사우디아라비아 대한민국 심판은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일기즈 탄타세프입니다. 이 사람이 주심이고, 선심 역시 같은 나라 사람입니다.

 

지난 15일 인도네시아와 이라크의 조별리그 심판을 맡았는데 거기서 좀 논란이 있었습니다. 이라크 두 번째 골 장면에서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는 이라크 선수의 발에 분명히 공이 맞았건만, VAR 체크 없이 바로 득점을 인정하고 넘어갔습니다.

 

인도네시아 신태용 감독이 강하게 항의했지만 번복되지 않았죠. 오늘은 제발 잘 봤으면 좋겠네요.

 

대한민국 사우디아라비아 아시안컵 16강 경기 결과를 예상해 보자면 2:1로 한국이 접전 끝에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대한민국 사우디아라비아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방법 및 대한민국 사우디아라비아 경기 분석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