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리버풀 첼시 중계 바로가기 버튼

리버풀 첼시 라이브 중계 무료 시청

23년 1월 21일 토요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9시 30분에 리버풀 첼시 중계가 시작됩니다. 한때 리그 우승자 자리를 두고 겨뤘던 두 강팀이 리그 9위, 10위에 나란히 위치해있으며 두 팀 모두 팀 컨디션이 최악인 상태에 놓여있습니다. 아마 두 팀 모두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는데 지켜봐야겠습니다. 리버풀 첼시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방법 및 리버풀 첼시 분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첼시 리버풀 무료 중계 시청 방법

23년 1월 21일 토요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9시 30분에 리버풀 첼시 중계가 시작됩니다.

리버풀 첼시 중계 일정

 

리버풀 첼시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은 아래 재생 버튼 클릭을 통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리버풀 첼시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바로가기

 

리버풀 첼시 분석

최강 리버풀의 리그 행보가 심상치 않은데요, 시즌 초반부터 삐걱거리던 팀의 밸런스가 에이스들의 부상 이탈로 인해서 심각하게 훼손되었습니다.

 

심지어 반 다이크의 부상은 엄청난 재앙을 불러왔는데, 이는 직전 경기 브라이튼과의 졸전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기 내내 제대로 된 전개를 하는데 불편함을 겪었던 리버풀은, 울버햄튼과의 FA컵 경기에서 엘리엇의 원더골에 힘입어 간신히 승리를 거두었으나, 여전히 암울한 분위기는 떨쳐내지 못했습니다.

 

이에 맞서는 포터 감독의 첼시 역시 리버풀 못지않게 암울한 상황입니다.

 

코너킥 상황에서 하버츠의 헤딩 골로 간신히 크리스탈 팰리스에게 승점 3점을 획득한 첼시의 공격은 여전히 무딥니다.

 

애초에 9명의 선수가 부상으로 아웃되어 있는 데다가 설상가상으로 임대료만 150억 원에 육박하는 기대주 펠릭스의 퇴장 징계로 인해 선수층이 얇아질 대로 얇아져있습니다.

 

이제는 지팡이가 필요해 보이는 티아구 실바가 간신히 팀을 이끌고 있지만, 당분간은 매 경기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 다이크가 없는 것은 리버풀의 수비가 8할 가까이 없는 것과 다름이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오랜 기간 동안 꽤나 준수한 퍼포먼스로 활약했던 마팁은 올 시즌 처참합니다.

 

짝으로 나온 코나테 역시 최근 리그 두 경기 동안 출전해 4.4점, 6.8점의 저조한 평점을 획득하며 리버풀 수비진의 중심이 되기에는 아직 역량 미달임을 만천하에 알렸습니다.

 

교체로 나온 고메즈 역시 여전히 어수선한 수비를 보여주며 반 다이크의 부재가 미치는 영향을 부각했습니다.

 

아마도 첼시와의 경기에서도 분명 수비진 스스로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천만다행인 점은 첼시의 결정력이 못지않게 무디다는 것입니다.

 

이와 반대로 첼시의 수비진은 부상으로 인한 문제를 앓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노익장 티아구 실바의 리딩에 의해 꾸역꾸역 버텨내는 중입니다.

 

심지어는 방출 자원으로 분류되었던 케파 아리사발라가는 포터 체제에서는 완벽히 주전 골리로 도약하며 아주 좋은 폼을 유지하는 중입니다.

 

누네즈, 디아즈, 조타, 피르미누가 부상으로 이탈한 리버풀의 최전방에는 영입된 각포가 있습니다.

 

열정 넘치는 각포의 데뷔골은 실바에게 저지당하며, 다음 경기로 미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첼시가 중원 자원들을 어떻게 구성하고 나올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캉테가 훈련에서 복귀했다고 하며(출전 여부는 미지수) 갤러거와 조르지뉴가 생각보다는 괜찮은 조합을 보여줬습니다.

 

리버풀의 파비뉴, 핸더슨, 티아고 역시 합이 잘 들어맞는 편이지만 기동력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문제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반 다이크의 부상은 파비뉴와 티아고로 하여금 패스 줄기의 경우의 수가 하나 줄어든 셈이니, 전방 압박을 풀어 나오는 난이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리버풀의 부진에는 양측 풀백들의 현재 폼과도 연관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클롭 감독의 페르소나였던 로버트슨의 오버랩은 예전만 못하며 아널드는 여전히 수비적인 측면에서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직적으로 높은 라인을 형성하며 수비보다 공격적인 곳에서 팀에 크게 기여했던 양쪽 풀백들이 무게 중심이 조금 내려오자 큰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정확할 것입니다.

 

한때는 우승을 경쟁하던 두 팀입니다만 9위, 10위로 우승권과는 엄청난 격차가 벌어져 있습니다.

 

양 팀은 최근 5번의 경기 중 4번의 무승부를 기록한 만큼 치열한 경기를 펼쳐왔지만, 이번 경기는 이전의 맞대결에 비해서 무게감이 다소 떨어질 것입니다.

 

리버풀은 역시 살라를 중심으로 역습에 초점을 맞출 것이 분명합니다.

 

티아구 실바의 노련한 제어에 의해 무산될 가능성이 높지만, 여전히 살라의 질주는 상대팀이 긴장을 늦추지 못하게 합니다.

 

첼시의 전방 자원들이 강하게 리버풀을 압박할 것이며, 브라이튼이 리버풀을 공략했던 모습들은 포터 감독으로 하여금 깨달음을 주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빈공의 첼시가 기회를 득점으로 연결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누가 똥을 뿌려도 이상하지 않은 경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리버풀이 홈그라운드인 안필드에서 약간의 유리함을 가져갈 수 있지만, 공수 양면에 걸쳐 주력 자원들이 이탈한 리버풀이 영 힘을 발휘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지부진하게 서로 리스크를 떠넘기며 보수적으로 경기를 풀어나가면서 골도 잘 터지지 않고, 재미도 없는 경기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리버풀 첼시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방법 및 리버풀 첼시 경기 분석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