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맨유 맨시티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23년 1월 14일 토요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9시 30분에 맨유 맨시티 중계가 시작됩니다. 8연승을 달리고 있는 맨유와 맨더비 3연승을 한 맨시티,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승리 시엔 맨체스터시티와 승점 1점 차가 되고 맨시티 승리 시 아스날과 승점 2점 차가 됩니다. 현재 1위인 아스날, 2위인 맨시티, 3위 뉴캐슬, 4위 맨유, 프리미어리그의 상위권 순위 경쟁은 어떻게 될까요? 맨유 맨시티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방법 및 맨유 맨시티 분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유 맨시티 중계 무료 시청 방법

23년 1월 14일 토요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9시 30분에 맨유 맨시티 중계가 시작됩니다.

맨유 맨시티 경기 일정

맨유 맨시티 실시간 무료 중계는 아래 재생 버튼 클릭을 통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맨유 맨시티 생중계 좌표

 

맨유 맨시티 경기 분석

맨유의 기세는 심상치 않습니다. 15라운드 아스톤빌라에게 기습적인 패배를 당한 것을 제외한다면 지난 9라운드 맨시티에게 대패를 당한 이후 모든 경기에서 승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팀을 떠나 전방의 무게감이 약해졌다는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맨유의 화력은 강력합니다.

 

이미 텐 하흐의 연승을 한 번 꺼트린 적 있는 맨시티에게 시즌 초반에 당한 수모를 갚아줄 수 있을 것인지 기대가 되는데요, 안그래도 최근 맨시티의 압도적인 퍼포먼스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첼시와의 직전 리그 경기에서는 부상 병동으로 신음하는 반쪽짜리 첼시를 상대로 심각하게 고전했습니다.

 

결국엔 승리를 거머쥐며 한숨을 돌렸지만, 그전에 에버튼과도 무승부를 기록하며 맨유에게 여러 가지 답지를 미리 제공한 셈입니다.

 

12일 새벽에 펼쳐진 소튼과의 리그컵 경기마저 2:0으로 패배하며, 홀란드가 묶이는 날은 잘 풀리지 않는 모습을 연출하고 있는 맨시티 입니다.

 

맨유의 래시포드는 날아오르고 있습니다. 여전히 장단점이 확실한 선수이지만, 자신감이 가득 찬 래시포드의 발끝은 현재 EPL 탑 급 파괴력을 가진 수준이라고 분류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맨시티를 상대로도 좋은 기억을 많이 가지고 있는 래시포드가 맨유의 선봉장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를 상대할 가능성이 높은 선수는 바로 워커인데요, 빠르고 강력한 선수들을 마크하는 것에 전문성을 보유한 워커와 래

포드의 대결을 불만한 구경거리가 될 것입니다.

 

경기 내내 워커가 래시포드를 제어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이지만, 워커에게 있어서 단 한 번의 패배는 곧 위기로 돌아올 것입니다.

 

리코 루이스가 출전할 가능성도 절대 배제할 수는 없지만, 펩 감독이 중요한 더비 매치에서 그런 선택을 할 가능성은 매우 적습니다.

 

홀란드의 위력 역시 위협적입니다, 월드컵 휴식기 동안 체력을 비축해 놓은 괴물 스트라이커는 신기록을 세우면서 EPL을 호령하는 중입니다.

 

그가 없는 경기들을 보면 작년까지 어느 부분에서는 답답함이 존재했던 최전방의 부재가 지속적으로 느껴집니다.

 

이는 곧, 그의 영향력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으로, 맨유의 리산드로와 바란이 그를 제어하기 위해 재도전하겠지만, 호락호락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중원에는 에릭센 대신 맥토미니 혹은 프레드가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존재하는데요, 에릭센을 기용하는 것은 양날의 검으로 작용해 왔습니다.

 

상대가 비슷 혹은 그 아래의 전력이거나, 내려앉아 있는 팀이라면 에릭센의 출전 여부가 팀의 전개의 활로가 되어왔지만, 상대가 강력한 압박을 갖췄거나 한 수 위의 전력이라면 오히려 수비 진영에서 취약점을 드러내며 브루노와의 공존을 불안케했습니다.

 

후벵 디아스의 부상이 길어지고 있는 것은 맨시티에게도 너무 아쉬운 상황이다. 부상에서 복귀한 라포르테의 폼이 그리 좋아 보이지는 않는데요,  아칸지와 스톤스, 아케 중 2명이 중앙을 수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발이 빠른 아칸지 역시 유력한 후보이다.

 

맨유에게도 현재 부상 공백이 있습니다. 오른쪽 수비수 달로는 이번 시즌 최고의 폼을 보여주며, 한 단계 성장한 자신의 능력을 뽐내고 있는 중이지만, 지난 찰튼과의 리그 컵 경기에서 햄스트링 부상이 의심되어 교체 아웃되었습니다.

 

현재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며 그렇게 된다면, 완 비사카가 달로를 대체할 것입니다.

 

텐 하흐가 과연 직전 맞대결과 같이 맞불 작전을 놓을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열세임을 완벽히 인정하고 다소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며, 래시포드를 앞세워 강력한 카운터펀치를 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맨시티를 상대로 할 수 있는 가장 유효한 전술이라고 생각되며, 맨유 역시 맨시티에게 근 10년간 좋은 결과를 얻어냈을 대부분 그러했습니다.

 

맨시티가 최고의 상태가 아니기에 효과는 더욱 좋을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펩 과르딜올라 감독은 도발 아닌 도발을 시전 하며, 깜짝 놀랄만한 전술을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펩의 그 발칙한 전술은 생각보다 정공법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발칙한 상상력을 동원한 특이한 몇몇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는 있을 것이지만, 전반적으로 스쿼드에 체력적으로 부담도 많이 가있는 상황인지라, 이번 경기만큼은 평소에 잘하던 것을 기본적으로 잘하려고 할 것입니다.

 

로드리를 중심축으로 하여 중원에서의 점유율을 최대한 확보하고 홀란드를 겨냥한 날카로운 하프 스페이스 공략으로 맨유를 공략할 것입니다.

 

맨유의 홈 실점이 4 실점 밖에 안 되는 만큼 단단한 수비를 보여줄 테지만, 무득점에 그칠 가능성보다 득점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집니다.

 

맨유와 맨시티 양 팀에게 모두 중요한 경기로, 맨유는 3위로 올라가느냐의 기로에 있으며, 맨시티는 아스날과의 승점 차를 줄이기 위해서 발버둥 치는 중입니다.

 

한 치의 양보도 없는 토요일 저녁의 혈투는 원정팀 맨시티의 승리에 무게감이 실리는 듯하지만, 양 팀의 현재 기세를 감안한다면 무승부 정도는 나오더라도 충분히 이상하지 않습니다. 

 

목숨을 걸고 내기를 한다면 맨시티의 승리를 선택하겠지만, 한 끼 식사 정도의 내기라면 에버튼과 첼시, 사우스햄튼 경기를 보며 해답을 찾았을 수도 있는 맨유가 무승부 이상의 성적을 내는 것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맨유 맨시티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방법 및 맨시티 맨유 경기 분석 안내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