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중계 무료 실시간

23년 3월 20일 월요일 한국 시간으로 오전 5시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엘클라시코 중계가 시작됩니다. 승점 격차를 벌리려고 하는 바르셀로나와 2연속 챔피언을 위해 추격 중인 레알마드리드와의 맞대결입니다. 캄프 누에서 펼쳐질 엘 클라시코의 승자는 누가 될까요?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방법 및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경기 분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무료 중계 시청 방법

23년 3월 20일 월요일 한국시간으로 오전 5시에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중계가 시작됩니다.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중계 일정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무료 중계는 아래 재생 버튼 클릭을 통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중계 무료 실시간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경기 분석

유리몸의 대명사 뎀벨레가 또 드러누웠습니다. 지난 시즌 리그 도움왕에 등극하며 재계약에 성공했고, 이번 시즌 맹활약하며 바르샤의 선택이 현명했음을 증명하는 듯했으나 또 드러눕기 시작하네요, 언제 돌아올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다비드 알라바가 부상 의심으로 출장이 불투명한 상황이고 , 그 외에는 양 팀 다 전력으로 출격대기 중입니다.

 

최근 6경기 4승 2패입니다. 그중 1패는 유로파리그에서 맨유에게 당한 것이고, 남은 하나는 리그에서 알메리아에게 일격을 당해 생긴 것입니다.

 

리그에서는 순항 중인데요, 레반도프스키가 결장중일 때도 어떻게든 꾸역꾸역 이겨가며 레알과의 격차를 좁혀주지 않으면서 사실상 우승할 확률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레알마드리드와 9월에 펼친 리그 경기에서는 처참하게 패하며 미래가 불투명해 보였는데 지금은 바르셀로나가 더 잘 나가 보입니다.

 

얼마 전 코파델레이 4강 1차전에서 맞붙은 바르셀로나는 레알마드리드를 1:0으로 꺾고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며 설욕에 성공했죠, 이 기세를 몰아 이번 리그 엘클라시코도 승리하겠다는 각오입니다.

 

바르셀로나는 이번 시즌 굉장히 희한한 팀입니다. 장기 레이스인 리그 경기에서는 질 경기 이기고, 잡아야 할 경기 한 점 차로 꾸역꾸역 이겨가며 승점을 잘 벌었고, 아틀레티코마드리드 가 몰락해서 경쟁자라고는 레알밖에 없는 상황에서 레알을 9점 차로 앞서고 있는 것은 굉장히 잘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25경기 21승 2 무 2패로 승률이 굉장히 높고 최다득점 2위에 최소실점은 압도적인 1위입니다.

 

레알마드리드가 최소실점 2위인데 19점을 허용한 반면 바르셀로나는 8점이니 수비가 얼마나 탄탄한지 알 수 있죠. 

 

반면에 유럽클럽대항전에서 바르셀로나가 보여준 모습은 놀랍습니다.

 

화려한 멤버로 제대로 붙어보지도 못하고 처참하게 당하면서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탈락했고 가까스로 진출한 유로파 플레이오프에서도 맨유에게 일방적으로 패하며 토너먼트 무대에서 사라졌죠.

 

이유는 여러 가지 있겠지만, 첫 번째로 사비 감독의 경험 부족을 많이 꼽습니다.

 

리그에서 장기전을 운용하는 능력은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는 반면, 단기전에서 임기응변과 순발력을 요하는 전술 변화에는 약한 모습을 보인다는 평입니다.

 

실제로 어떤 반전을 이뤄야 될 상황에서 효과를 얻는 경우를 거의 본 적이 없죠. 이건 사비 감독이 앞으로 극복해 나가야 할 단점입니다.

 

두 번째는 시간부족입니다. 대대적으로 스쿼드를 갈아엎은 만큼 지난 시즌과는 완전히 다른 스쿼드로 경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 나설 때에는 부상선수가 워낙 많았습니다. 급한 대로 후보 선수들을 내보냈지만 역량 부족이었죠.

 

지금은 베예린이나 데파이 같은 전력 외 선수들을 내보냈고, 하피냐 같은 주전 선수들의 폼이 많이 올라오면서 전력이 탄탄해졌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맨유에게 진건 실력이니 할 말은 없지만 바르셀로나가 재정적으로 파탄 나서 선수를 다 팔거나 징계로 퇴출되지만 않는다면 내년에는 분명 챔스무대에서도  리그에서도 더 좋은 모습을 보일게 분명합니다.

 

레반도프스키도 나이가 있는 만큼 빨리 챔스 우승컵을 들고 싶을 겁니다.

 

이번 시즌 레알마드리드는 뭔가 나쁘지 않지만 딱히 좋다고 하기도 애매한 그런 수준입니다.

 

리그에서는 바르셀로나에게 사실상 우승컵을 내준 상황이고, 챔피언스리그는 순항하고 있습니다.

 

8강에서 첼시를 상대하는데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각 팀의 키 플레이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르셀로나 - 레반도프스키

엘클라시코 중계 레반도프스키

레반도프스키가 부상으로 결장한 경기에서도 바르셀로나는 잘 버텼습니다만, 확실히 득점력 자체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유리몸 뎀벨레까지 빠지면서 공격 기회를 창출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파티가 선발로 나설 것으로 보이나 현재 폼이 많이 떨어져 있어서 믿을 건 레반도프스키밖에 없습니다. 다행히 하피냐의  컨디션은 매우 좋아 보이므로 하피냐 쪽에서 공격이 많이 전개될 것 같습니다.  

 

엘클라시코 1차전 때 허무하게 졌던 만큼 2차전에서는 월드클래스 공격수의 존재감을 제대로 보여주길 기대하겠습니다.

 

레알마드리드 - 티보 쿠르투아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중계 쿠르투아

레알마드리드에서는 쿠르투아를 뽑았습니다. 작년에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전력 열세에도 불구하고 쿠르투와 혼자서 리버풀의 엄청난 공세를 막아내고 우승으로 이끌었던걸 생각하면 키플레이어로 뽑히는 건 이상한 게 아닙니다.

 

이번에도 신들린 선방쇼를 보여주며 승리로 이끌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분위기가 뒤숭숭한데요, 바르토메우 회장 시절 심판을 매수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으며, 사실로 드러날 경우 최악에는 리그에서 영구 퇴출 당할 수도 있습니다.

 

안 그래도 카탈루냐 지방을 대표하는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정부로부터 독립을 하고 싶어 해서 갈등이 심한 상황인데 이번 상황이 정치적으로 변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무튼 경기 외적인 부분은 그렇다 치고 내적인 부분만 놓고 승부를 예측하는 게 맞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맨유에게 지며 유로파리그에서 탈락하면서 오히려 리그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럽대항전에서는 경쟁력을 보이지 못했지만, 리그에서는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이미 레알마드리드와의 승점 격차도 큰 상황이라 이변이 없다면 우승 가능성이 높습니다.

 

레알마드리드는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순항하고, 바르셀로나는 유로파에서도 고전하는데 레알이 무조건 이기는 거 아니냐 하실 수도 있지만, 바르셀로나의 상대는 맨유였고, 레알의 상대는 리버풀이었는데 맨유가 리버풀보다 이번 시즌은 순위가 높습니다.

 

그리고 축구는 상대적인 거라 알 수가 없습니다. 이번 경기는 홈에서 열리는 만큼 바르셀로나가 좀 더 유리해 보입니다.

 

따라서 경기 결과를 예측해보자면 치열한 공방 끝에 2:1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이렇게 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 엘클라시코 중계 무료 실시간 시청 방법 및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경기 분석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