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일의 취미생활

레알마드리드 리버풀 중계 무료 시청 방법

22년 5월 29일 일요일 한국시간으로 오전 4시에 레알마드리드 리버풀 챔피언스리그 경기가 시작됩니다. 레알마드리드 리버풀 결승 중계 실시간 무료 시청 방법 및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경기 분석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무료 중계 시청 방법

22년 5월 29일 일요일 오전 4시에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경기가 시작됩니다.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경기 일정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결승 중계는 아래 재생 버튼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중계 시청 방법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경기 분석

리버풀 레알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다가왔습니다.

 

먼저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챔스 예상 라인업을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챔스 라인업

각 팀 별 예상 결장 선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리버풀: 반 다이크(의심), 살라(의심), 파비뉴(의심)

 

레알마드리드: 미구엘 구티에레즈, 요비치, 이스코, 베일

 

현재 리버풀의 경우 핵심인 반 다이크, 파비뉴, 살라가 모두 부상을 당하면서 결승전에서의 복귀도 미지수인데요, 다행히도 세명의 선수 모두 챔스 결승전에서 복귀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 사우스햄튼 전에서 거의 풀 로테이션을 돌려준 리버풀이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와의 챔피언스 리그 결승에서 Best 11 가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알 마드리의 경우 다비드 알라바가 부상에서 돌아오면서 리그 최종전인 베티스와의 경기에서 출전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이외에 주전에 부상인 선수가 없고 리그 우승을 일찌감치 확정 지은 상황이기에 주전 선수들의 체력을 안배해주며 로테이션이 돌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레알마드리드 역시 챔스 결승에서 Best 11이 모두 출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역대 전적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양 팀의 상대 전적은 굉장히 일방적인데요. 위에서 확인해볼 수 있듯이 레알이 리버풀을 상대로 4승 1 무를 거두고 있습니다.

 

클롭이 부임한 후에도 2승 1 무의 상대 전적을 기록하며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에게 자신감이 생길만한 상황입니다.

 

역시 레알마드리드는 챔피언스리그에서 굉장히 강합니다.

 

리버풀의 경우 챔스에서 카리우스의 실수 그리고 지난 시즌에 센터백 붕괴 등의 사고가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서 좋은 컨디션으로 레알에게 복수를 하고 싶은 마음이 클 것입니다.

레알마드리드 리버풀 챔피언스리그 중계

특히 살라는 인터뷰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대해 직접적인 언급을 꺼냈는데요.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원한다면서 리버풀의 모든 선수들이 레알과의 매치를 원하고 있을 것이라며 레알 마드리드에 대한 복수심을 드러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5월 1일 리그 4경기를 남겨두고 조기에 리그 우승을 확정 지으면서, 주전 선수들의 체력 안배, 컨디션 관리를 같이 해주면서 리그를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놓았습니다.

 

또한 실제로 마드리드 더비에서나 카디스전에서 주전을 7,8명씩 빼는 과감한 로테이션을 돌리기도 하였죠.

 

또한 코파 델 레이에서는 8강에서 일찌감치 떨어졌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챔피언스리그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반면 리버풀의 경우에는 잉글랜드 클럽 최초로 쿼드러플에 도전하면서 모든 대회에서 생존해 있었습니다.

 

리그는 시티에게 1점 차 뒤진 2등을 유지 중이기 때문에 레알과는 달리 로테이션을 돌려줄 여유가 없었습니다.

 

또한 리그컵, FA컵 결승에서 모두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을 펼치면서 선수들의 체력이 좀 더 갈리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나마 AV 전에서 풀로테를 돌리면서 주전 선수들에게 휴식을 주긴 했지만 빡빡한 일정으로 인하여 반 다이크, 파비뉴, 살라가 부상을 당하기도 하였습니다.

확실히 체력적으로만 봤을 때는 레알 마드리드가 압도적인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리버풀이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전까지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면서 경기 감각 면에서는 레알 마드리드보다 우위에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레알마드리드 리버풀 챔피언스리그 중계

거의 풀 로테이션급으로 돌아가는 레알 마드리드의 경우엔 주전 선수들이 띄엄띄엄 출전하면서 실질적으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당일에는 리버풀의 선수들에 비해 경기 감각이 떨어져 있을 것이라는 얘기입니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비니시우스에게 오른쪽 라인이 처참하게 무너지며 탈락했던 리버풀인데요,  또한 비니시우스는 지난 시즌에 비해 거의 두 단계 스텝업을 하면서 월드클래스 계열에 입성하게 되었죠. 

 

그런 비니시우스의 통제 여부에 따라 이번 경기의 승패가 갈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지난 시즌과는 차이가 있는데요, 반 다이크-마팁-고메즈 등 주전 센터백 3명이 모두 시즌 아웃을 당하면서 엄청난 공백이 생겼던 리버풀의 최후방이 털렸던 것이기에 이번 시즌은 다르다고 주장할 수 있는 리버풀입니다.

리그에서 뒷공간을 완벽하게 틀어막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리그에서 최정상 급의 오프사이드 라인을 구사할 수 있는 반 다이크와 함께 마팁이나 코나테가 비니시우스 통제에 같이 가담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 시즌 알리송이 일대일 방어에서 전 세계 원탑급 활약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비니시우스의 입장에서는 작년에 비해서 훨씬 더 어려운 난이도를 공략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중계 시청 방법

하지만 아널드가 사실상 비니시우스 맨투맨에서 빠지는 상황에서 오프사이드 라인이 뚫리는 순간에는 리버풀이 매우 심각한 위기를 맞이할 것이라고 보입니다.

 

반대로 리버풀의 경우에는 레알의 좌측 미드필더인 크로스를 집중 공략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마 빙가, 발베르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큰 경기에서는 항상 크로스를 선택했던 안첼로티이기 때문에 결승에서도 크로스가 선발로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미 맨시티와의 2번의 맞대결에서도 기동성에서 너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면서 약점을 드러냈던 크로스였기 때문에 클롭 역시도 이 부분을 강하게 압박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레알마드리드 리버풀 챔피언스리그 중계

또한 비니시우스가 역습을 위해 센터라인에 붙어 있을 것이라는 가정 하에, 멘디와 크로스가 리버풀의 살라-헨더슨-아널드를 틀어막을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도 강하게 들기 때문에 더더욱 리버풀은 우측 라인을 강하게 압박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양 팀의 핵심 공격 루트가 맞물리는 상황이기 때문에 레알의 좌측, 리버풀의 우측 대결에서 우위를 점하는 쪽이 좀 더 경기를 쉽게 풀어갈 것이라고 보입니다.

 

이렇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인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경기 분석과 리버풀 레알마드리드 중계 실시간 무료 시청 방법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